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XP코인 웹지갑 회원가입과 웹마이닝 하기 본문

코인 소개

XP코인 웹지갑 회원가입과 웹마이닝 하기

STIMA 2018. 1. 17. 00:00
반응형

지난번에 XP코인이 PoS 방식의 채굴 코인이기에, 코인을 구입해야만 지갑에 전송을 하여 PoS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거래가 가능한 거래소는 저도 이용하지 않는 거래소여서, 굳이 구입하면서 까지 할필요가 없어 더 이상 진행을 하지 않았는데요. 구입하지 않고도 XP코인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고, 지속적인 요청이 있어서 진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XP Web Wallet 회원가입 하기

지난번 안드로이드 모바일 지갑을 설치하는 것에 이어, 웹지갑에 회원가입 봅니다.

  • XP 웹지갑 : https://webwallet.xpcoin.io

홈페이지로 이동 후, ID, Password 만으로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 한 첫 화면입니다. 당연히 ballance는 0 입니다. 화면 우측 하단에 Get a new Address를 클릭하여 주소를 생성 합니다. 여러개의 주소를 생성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 계정임을 확인하는 최소한의 안전장치로 Profile에서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웹마이닝으로 XP 코인 채굴하기

앞서 말씀 드렸듯이, XP코인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PoW채굴을 하지 않고, 보유한 코인에 대한 이자를 지급하는 형태의 형식으로 지분증명 채굴 PoS를 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XP코인 채굴을 하려면, 보유를 해야 하는데, 구매하기가 번거로원 Web Mining으로 채굴을 해보려 합니다. 


엄밀하게 말하면, XP를 웹마이닝으로 채굴하는 것이 아닌, CoinHive에서 Meonero를 채굴하여, XP로 변환하여 주는 방식 입니다.


  • 웹마이닝 사이트 : https://pool1.xpcoin.io


웹마이닝 사이트로 이동 하여, 회원가입을 합니다.

회원가입 화면의 앞단에 coinhive의 캡차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계정명, 이메일, 비밀번호만으로 회원가입이 가능 합니다.

제일 중요한 지갑 주소는 앞서 만든 웹지갑의 주소를 복사해 와서 넣습니다. 

이전에 만든 안드로이드 웹지갑 주소를 사용하셔도 무방 합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어 접속한 DASHBOARD는 아래와 같습니다.





스크롤을 계속해서 내리면, Controls 이라는 항목이 나타나고, 채굴을 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Threads를 할당 할 것인지 선택하고, 전체적으로 몇%를 사용할지를 설정 합니다. 아래 예시의 경우 쓰레드 1개를 사용하고, Throttle 0 이믈 100% 다 사용한다는 의미 입니다. Throttle이 10 이면, 90%를 사용한다는 의미 입니다.





이렇게 해서, 브라우저로 15시간 정도 채굴을 진행 했더니, 모네로 0.00013363을 채굴해서, XP로 환산하면, 23.2327 XP를 채굴한 셈이 되었습니다. 50 XP가 minimum payout 이므로, 내일 정도면, 50XP 이상이 지갑으로 전송될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eXperience Points 웹지갑 회원가입 하여 주소를 생성하는 방법과 웹마이닝을 통해서 XP코인을 채굴하는 방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이렇게 채굴된 XP로 PoS 채굴을 하는 것은 추가적으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XP 웹마이닝 채굴은 하지 말아 주세요.

7일째 채굴중입니다. 그런데, 웹마이너가 수시로 중단이 되어 다시 가동시키고, Estimated Payout 이 70 XP가 넘었는데, Pool Payout Goal이 43%가 되었습니다. 무언가 예상했던 것과 다른 방식으로 운영중인것 같습니다. 테스트를 더 진행 후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