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Zcoin 채굴 Nvidia GPU : Lyra2Z 알고리즘 ccminer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

Zcoin 채굴 Nvidia GPU : Lyra2Z 알고리즘 ccminer

STIMA 2018. 1. 10. 00:00
반응형

Zcoin을 CPU로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 했었는데, 최근에 GPU로 Zcoin에 대한 채굴법을 설명을 요청 하시어, 우선순위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례가 되어 설명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더욱이 효율 좋은 ccminer djm34 버전이 있다고 하니 좋은 기회인것 같습니다.


채굴풀은 마이닝풀허브를 사용합니다. 

  • https://zcoin.miningpoolhub.com/


채굴소프트웨어는 ccminer 중에서 djm34님의 버전을 사용합니다. 마이닝풀허브에서 추천을 하였습니다. 채굴풀에서 추천하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시는게 많은 분들이 사용하기 때문에 문의에 대한 답변을 얻기가 좋으므로 고민 없이 사용합니다. 

  • https://github.com/djm34/ccminer-msvc2015/releases/



위 화면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lyra2h 버전이 아니라, lyra2z 버전 입니다. 빨간색 상자로 쳐 놓은 ccminer_cuda9.exe 입니다. 


어랏, 이상 하네요. 압축이 되어서 파일이 여러개 있는게 아니라, exe실행 파일이 달랑 한개 만 있습니다.

우리는 이 실행파일과 같은 폴더에 start.bat 파일을 만듭니다. (start.bat 파일 만들기 참조하세요.)



그런데, 이상하게 다운로드가 안됩니다. 다운로드가 되다가 계속 접속이 끊기면서 더이상 진행이 안되네요.

그래서, 저는 기존에 다운로드 받았던, ccminer v2.2.4를 사용 하였습니다. 실행파일명만 다를 뿐 명령어는 동일 합니다.




채굴설정

  • 채굴풀주소 : stratum+tcp://asia.lyra2z-hub.miningpoolhub.com:20581
  • 알고리즘 : lyra2z
  • 마이닝풀허브에 계정은 있으시죠? (마이닝풀허브 회원가입)


start.bat

ccminer -a lyra2z -o stratum+tcp://asia.lyra2z-hub.miningpoolhub.com:20581 -u username.workername -p x



start.bat 파일을 실행 하면, 채굴이 시작 됩니다. 






마이닝풀허브의 Dashboad에서 해시가 인식되어 보여 집니다.



이제, 열심히 채굴한 결과를 지켜보면 될 뿐 입니다.


※ git hub에서의 다운로드가 일시적으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고 채굴 안할건 아니므로, 기존에 다운로드받은 파일중에 Lyra2Z 알고리즘으로 채굴이 가능한 방법을 총 동원해서 채굴을 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