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가상화폐 관련 사이트의 계정과 비밀번호 변경하세요 freebitco.in 본문

Freebitco.in

가상화폐 관련 사이트의 계정과 비밀번호 변경하세요 freebitco.in

STIMA 2018. 6. 29. 00:00
반응형

최근 가상화폐거래소에서 연달아 해킹을 당한데 이어, 가상화폐 커뮤니티, 가상화폐 채굴풀에서 동일한 계정과 동일한 비밀번호를 사용하는 경우, 한곳에서 해킹을 당해서 계정과 비밀번호가 유출된 경우 동일한 계정으로 등록한 다른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하여, 정보를 변경하고 자산을 탈취하는 사례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로그인 계정이 노출된 경우에 비밀번호를 무작위로 대입하는 툴을 이용해서, 계정을 해킹하려는 사례들도 속속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 상황은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 가상화폐 관련된 사이트에 모두 발생하고 있는 상황 이므로, 주의를 요합니다.


특히, 일반적인 홈페이지에서 사용하는 계정이 해킹을 당해봤자 당장의 큰 손실이 발생하지 않으나, 가상화폐 관련 사이트에 계정이 해킹을 당하면, 바로 금전적 손실로 이어지기 때문에 정말 조심 하셔야 합니다. 


가까운 예로, 땡글커뮤니티에서도 특정 계정에 대해 비밀번호가 변경되거나, 특정 계정으로 지속적으로 로그인을 시도하는 사례가 보고되었으며, 여러분이 사용하시는 Freebitco.in에서도 다음과 같이 공지가 되고 있습니다. freebitco.in이 무슨 사이트인지 궁금하세요?




이 문제는 가상화폐 관련 사이트에만 국한되는것이 아니라, 여러분들이 사용하는 모든 사이트에 해당하는 문제 이므로, 계정 관리에 신경을 써주시기 바랍니다.


  • 본인이 사용하는 로그인 계정이 외부에 유출되지 않도록 주의 할 것
  • 계정명과 비밀번호를 여러 사이트에서 동일하게 사용하지 말 것 (비밀번호를 다르게 지정 할 것)
  • 2 Factor 인증이 가능한 곳은 반드시 사용 할 것


보안을 강화 하는 것은 상당히 귀찮을 수 있습니다. 특히 사이트마다 비밀번호를 다르게 한다는 것은 여간 불편한게 아닙니다. 이용하는 사이트가 한두개도 아닌데 모두 다르게 하기는 쉽지 않죠. 그래서 필요한 것이 2팩터 인증 입니다. 2팩터 인증이 있으면, 비밀번호가 같더라도 OTP등을 거치지 않으면, 로그인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그러나 2팩터인증이 지원되지 않는 곳은 반드시 다른 비밀번호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간단한 팁을 알려 드리면, 웹사이트와 관련된 키워드를 추가하여 비밀번호를 변화 시키는 방법을 이용하시면 잊어버리지도 않고 사이트마다 다른 비밀번호를 사용할 수 있어서 특정 사이트에서 계정이 해킹되었다 하더라도, 조금은 더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상화폐와 관련된 사이트의 계정은 가상화폐 자산을 탈취 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 하시고, 또 조심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