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가상화폐 달력 Crytocurrency Calendar 커뮤니티의 힘으로 암호화화폐 뉴스를 모아본다. 본문

가상화폐 도구

가상화폐 달력 Crytocurrency Calendar 커뮤니티의 힘으로 암호화화폐 뉴스를 모아본다.

STIMA 2017. 10. 16. 07:00
반응형

가상화폐, 암호화화폐와 관련하여 최신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은, 트위터가 가장 빠른 것 같습니다. 그 다음으로 각종 뉴스사이트가 있구요. 개별코인의 슬팩도 특별한 정보를 얻기에 좋은 출처 인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우리는 항상 새로운 정보에 목말라 합니다. 국내에는 그러한 뉴스를 만들어 주시는 많은 분들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일일이 언급하기는 그렇지만, 개인들이 자신의 관심을 기반으로 무상으로 커뮤니티에 기어하시는 분들이 많이있죠. 카페도 많이 있구요. 


오늘 알려 드리는 사이트들은 이런 활동이 개인활동에서 벗어나 각각의 개인들의 관심을 커뮤니티형태로 모아서 보여주는 사이트 입니다. 이름하여, 우리말로 가상화폐달력 입니다.





ADD EVENT를 통해서, 새로운 소식을 등록할때, 코인의 종류를 선택하고, 제목을 입력하고, 날짜와 내용을 입력한 후에, 해당 뉴스의 출처는 어디인지, 증빙자료로 screenshot 등을 함께 등록합니다.




그렇게 등로된 리스트를 보면서,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커뮤니티 내에서 자신들이 아는 정보를 근거로, 이 이벤트가 진짜인지 가짜뉴스인지 투표를 하도록 합니다. 마침, Korbit에 NEO코인이 상장된다는 뉴스에 대해서도 평가가 있더군요. 아래 보시면, 제목과 날짜등이 있고, 증빙으로 스크린샷이 있습니다. 아래 Validation 67%가 있는데, 투표참여인원의 67%가 진짜라고 평가를 한 것 입니다.




여러분도 REAL이나, FAKE로 로그인 없이 평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아지까지는 완전하지는 않지만, 조작의 가능성도 있지만, 이게 뭐라고 이벤트 조작까지 하겠습니까...


아무튼, 커뮤니티의 힘을 빌어, 가상화폐의 새로운소식을 모아서 볼수 있고, 다른 커뮤니티 참여자의 투표를 통해서 해당 이벤트의 진위를 판별해볼 수 있어서 볼만한 서비스 인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코인과련자들도 이런 서비스를 이용하면, 홍보에 도움이 될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