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그것이 알고싶다 新쩐의 전쟁 비트코인 : 그알 비트코인편 무료 다시보기 내용정리 본문

블록체인 뉴스

그것이 알고싶다 新쩐의 전쟁 비트코인 : 그알 비트코인편 무료 다시보기 내용정리

STIMA 2018. 1. 11. 00:00
반응형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는 국내 탐사보도 프로그램중에서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 입니다. 한때 MBC의 PD수첩이 탐사보도프로그램의 대명사라 불리던 시절이 있었는데, MBC가 비정상이 되면서 이슈가 있는 보도를 하지 못하면서, 자연스럽게 "그것이 알고싶다"로 관심이 이동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비트코인에 대해 취재를 했다는 소식에 저도 당시에 실시간으로 방송을 시청했었습니다.


뒤늦게 정보를 확인하고, "그것이 알고싶다 비트코인편"을 보기 위해 토렌트 (torrent : p2p 파일 공유) 검색이 폭주하고, sbs 다시 보기 사이트에서 무료로 볼 수 가 있는데, 돈을 받냐며 댓글을 다시는 분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잘 찾아보면, 무료로 볼 수 있는곳이 있는데 말입니다. 그것도 sbs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 新쩐의 전쟁 비트코인편 미리보기 캡쳐>



그것이 알고싶다 비트코인편 무료로 다시보기 <- 중간광고가 나옵니다 ^^


시작은 가상화폐거래소 유빗의 파산에서, 비트코인이 사토시나카모토가 개발했다는 것, 가격이 2,000만원 까지 상승했다는 것에서 부터 시작 했습니다. 그리고 정말 비트코인으로 돈을 벌 수 있는지를 알아보기 위해서 실제로 백억원을 번 사람을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본인을 백억원 보유자로 불러 달라 했습니다)


다음으로 군대도 다녀오지 않은 23세 남자로, 8만원으로 시작해서 280억원 번것으로 화면에 나옵니다. 그알과 인터뷰를 하는 2시간 동안 35억원이 넘는 금액이 증가하는 화면을 보고 기자도 깜놀 하는 장면도 나옵니다. 김치프리미엄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으로 비트코의 과열되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100억대 비트코인 자산가는 현재 비트코인의 시장에 20배에서 30배 많게는 100배 까지는 더 많은 자금이 유입될거라 믿고 있습니다.


1달러도 안되던 비트코인 35,000개 구입한 비트코인 예수 로저버에 대한 이야기와 인터뷰도 나오는데요. 인터뷰 도중 100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캐시를 취재진에게 주는 객기(?)를 부리더군요.


그리고 나서 운전수와 시체라는 용어가 나오는 펌핑방에 대한 설명이 나오기 시작 합니다. 펑핑방으로 인해 피해를 보는 사례를 보여줍니다. "사야할 때는 알려주지만 팔 시점은 알려주지 않는다"라는 말이 와 닿습니다. 또, 비트코인 2비트코인을 사면, 배당금을 주겠다는 스캠업체 인터뷰도 보여 주죠. 속지 않기 위해 꼭 필요한 장면 입니다.


그리고, 그 유명한 컨트롤파이낸스 이야기나 나오네요. 방송에서는 컨트롤파이낸스가 한국인을 타겟으로 한 한국인 사기꾼이 포함될 가능성이 높다는 피해자 변호사의 인터뷰도 나옵니다. 그리고, 컨트롤파이낸스 추천영상에 출연한 배우를 의뢰하여 상중코인(SJCOIN)도 홍보 영상도 만들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코인 커뮤니티에서 어이없다고 이야기 장면은, 300만원의 투자금으로 대학생이 코인 매매투자 시뮬레이션하는 모습이었습니다.


2017년에만 9번이나 서버문제가 발생하고 사과공지만으로 사건을 넘기는 거래소에 대해서도 취재하였더군요. 거래소 담당자 만나기가 힘들다는 점을 부각하였으나, 결국 인터뷰는 되었고, 수상한거래에 대해서는 해명을 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는 튤립버블을 시작으로, 2000년 초반 인터넷버블 등에 대한 언급하면서, 그 중에서는 아마존과 구글과 같은 우량기업도 나왔다는 설명도 덧붙입니다. 가상화폐투자를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들어봤을법한 이야기들이죠. 그래서 가상화폐 투자를 하던 분들은 이번 방송은 알맹이가 없다고들 이야기 합니다. 오히려 가상화폐에 대해 전국민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킨게 아니냐는 말도 나올 정도 이죠.


사실 그런 이유로, 비트코인을 치면, 그것이 알고싶다가 연관검색어로 나올정도로 비트코인에 대해 방영을 하고 가장 큰 수혜를 입은 곳은 바로 SBS 라는 말도 나옵니다.


제가 영상을 일일이 찍어서 요약을 하려 하면 문제가 될 것이고, 여러분이 직접 시청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실 저도 300억씩 번 사랆은 처음 보거든요. ^^



P.S. 이번 그것이 알고싶다 비트코인편이 방영하고 나서, 코인커뮤니티에 돌고 있는 사진 입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송 시작점에서 돈을 많이 번 사람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시세가 상승하기 시작 하더니, 깅상중이 "그런데 말입니다"라고 하면서 시세가 하락하기 시작했다는 군요. 그런데, 저는 시청을 했지만  "그런데 말입니다" 라는 멘트를 못들은 것 같습니다.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