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그래픽카드 2장과 마이너게이트로 채굴 하기 본문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그래픽카드 2장과 마이너게이트로 채굴 하기

STIMA 2017. 5. 6. 22:13
반응형

순전히 호기심에서 그래픽카드 2장을 설치한 PC에서 마이너게이트를 가동해 보았습니다. 어떠한 형태로 표현되는지 궁금했거든요. 2장의 그래픽카드의 해싱파워를 x2 해서 보여 주는 건지 궁금 했습니다. 그런데, 결론적으로는 그래픽카드 각각의 성능을 조절할 수 있는 형태로 작동이 되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BCN 의 GPU Mining 화면에 Start mining 옆에 "0 of 2 GPU"라고 되어 있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치된 2개의 그래픽카드가 인식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2개의 그래픽카드의 모델이 다르다면, 다르게 표시가 되었을텐데요. 이번에 테스트 한 케이스는 "GeForce GTX 1060 6GB" 2개가 표시 됩니다. 




BCN의 GPU Mining 버튼을 클릭해 보니, 해싱수치가 주욱 올라가면서, 740 H/s 까지 올라 갑니다.

색상도 초록색으로 변경되고,  "2 of 2 GPU" 라고 표시 됩니다. 2개의 그래픽카드 모두를 이용하여 채굴을 한다는 의미 입니다.




채굴중에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하니, 각각의 그래픽카드 별로, 채굴성능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초록색 동그라미를 좌우로 당기면서 성능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2개 그래픽 카드 모두 최고 성능으로 조절을 하면, 900 H/s까지 올라 갑니다.



마이너게이트는 초보자에게 채굴 개념을 GUI 형태로 보여주고 조절할 수 있게 해주는 유용한 도구인것 같습니다.


혹시 마이너게이트 처음 보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쉽게 채굴할 수 있다 Minergate 1편 부터 차례대로 읽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