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의 신과함께 1편 : 비트코인은 돈인가? 본문

블록체인 뉴스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의 신과함께 1편 : 비트코인은 돈인가?

STIMA 2018. 12. 2. 23:00
반응형

제가 요즘 즐겨듣는 팟캐스트가 있습니다. 경제와 관련된 팟캐스트인데요. 제목이 "김동환 이진우 정영진의 신과 함께" 입니다. 각 분야별 경제의 신들과 함께 하는 접신 방송이라는 소개가 참 재미 있습니다. 저는 듣기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요. 경제와 관련하여 공중파에서는 들을 수 없는 날것의 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계속 듣게 되더군요. 전에는 JTBC 뉴스룸을 출퇴근 시간에 들었는데, 이제는 "신과함께"를 듣다 보면, 뉴스룸 들을 시간이 없더군요.

 

사실, 이 프로그램을 듣게된 이유는 "이진우"씨 때문 입니다. "이진우의 손에잡히는 경제"는 우리 실생활과 관련된 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쉽게 알려주는 프로그램이어서, 가끔씩 들었거든요. 그 이진우씨가 더 깊이 있는 경제 프로그램을 한다고 하니, 관심을 가게 되더군요. "김동환"씨는 몰랐던 분인데, 금융권에서 20여년 활동을 하시는 분이구요. "정영진"씨는 "까칠남녀"라는 프로그램에서 핍박받는 역할을 해서, 프로그램이 더 재미 있게 하는 분입니다. 이 "신과 함께"에서는 김동환씨가 금융전문가로 해석을 해주고, 이진우 씨가 비유를 들어서 설명을 해주고, 정영진씨가 진행을 하면서, 초보의 입장에서 문의를 해줍니다. 그런데, 사실 내용이 많이 깊을 때가 많아서, 몇번을 들어도 잘 이해가 안될때가 많기는 합니다. 

 

 

 

굳이 이 프로그램을 소개시켜 드리려고 했던것은, 이 "신과 함께"의 1화와 2화가 비트코인에 대한 방송이었기 때문 입니다. 비트코인편이 방송된것은 비트코인 가격이 폭등한 이후 2018년1월17일에 방송을 했었구요. 이 때에는 코빗의 코파운더 김진화씨, 유진투자증권의 김열매씨가 출연하여, 비트코인과 비트코인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를 해주었습니다. 지금 다시 들어도 배울 내용이 있는 방송이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신과함께 팟빵 채널 주소

http://www.podbbang.com/ch/15781

 

  • 1편 : 비트코인은 돈인가? (f.김진화, 김열매)
  • 2편 : 거래소 폐쇄할까? (f.김진화,김열매)

 

팟빵 불편한게 특정 에피소드로 직접 찾아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채널 주소로 접속한 후, 페이징을 이용하여, 첫번째 페이지로 이동하셔서, 1화와 2화를 선택하여 청취 하시면 됩니다.

 

우선, 비트코인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도 들어 보시고, 1주일에 한번 경제의 신들과 접신해 보세요.

경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후회하지 않을실 겁니다~!.

참고로, 경제분야 팟캐스트 중에서 1위 프로그램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