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나이스해쉬 Nicehash GPU, GPU 동시 채굴 하기 본문

채굴풀 mining pool/나이스해시 Nicehash

나이스해쉬 Nicehash GPU, GPU 동시 채굴 하기

STIMA 2017. 6. 17. 17:06
반응형

나이스해시 홈페이지에서 방문하여 나이스해시 채굴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이전 글에서 설명을 하였기 때문에, 여기에서는 최신버전이 나왔을때, 채굴프로그램에서 보여지는 모습과 CPU와 GPU를 모두 인식한 상태에서 채굴되는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은 너무 저사양 PC에서 테스트를 하였기 때문 질문을 많이 받아서 말이죠.


아래 나이스해시의 프로그램 이미지를 보시면, 버전이 1.7.5.12 입니다. 현재 최신버전은 1.7.5.13 인데, 매번 나이스해시 홈페이지에 방문해서 확인할 수는 없지요. 그런 불편함을 없애주기 위해서, 채굴프로그램에서 최신버전이 나왔음을 알려 줍니다. 아래 빨간색 박스에 메시지가 나와 있습니다. "IMPORTANT! New version v1.75.13 has been released. Click here to download it." 이 메시지를 클릭하시면, 새버전 이 다운로드 됩니다. 받아서 설치를 하시면, 처음 설치 해을 때와 마찬가지로, 최적의 알고리즘을 찾기 위해 벤치마크(Benchmark)과정을 거치고 나서 채굴이 시작 됩니다.


나이스해시 업데이트 알림



위, 이미지는 새버전 업데이트를 알려주는 방법에 대해서 보여드리기 위해 찍은 캡쳐 화면 입니다. 오늘 보여드리려는 화면은 아래에 나오는 CPU와 GPU가 함께 채굴 가능한 상황에 대한 화면 입니다.


나이스 해시 CPU, GPU 인식


위 화면을 보시면, 가운데, Device 부분에, GPU#1 이라고 표시되어 있는거싱 채굴 가능한 CPU 입니다. GPU#1 이 그래픽 카드 이구요. 만약에 GPU#1, GPU#2가 있다면, 채굴가능한 그래픽카드가 2개라는 뜻 이겠죠.


이 상태에서, CPU와 GPU앞에 있는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상태에서 우측의 [Start]버튼을 클릭하면, 채굴이 시작 됩니다. GPU만으로 채굴을 원하면, GPU에서 체크를 풀면 됩니다.


나이스해시 CPU, GPU 동시 채굴 중


위 화면은 CPU와 GPU로 동시에 채굴이 진행되는 화면입니다. 뒷편으로 도스창 2개가 떠 있는데요, 앞에 있는 건, CPU로 CryptoNight를 채굴하고 있으며, 뒤에 있는 도스창은 GPU로 DaggerHashimoto 알고리즘으로 채굴을 하고 있는 모습ㄴ다.


특히, 나이스해시 프로그램의 가운데를 보시면, Group/Device Rates가 표시 되고 있습니다.


Mining Devices {CPU #1}

  • 채굴속도와 알고리즘 : 115.300 H/s CryptoNight 
  • 예상채굴량 : 0.13298 mBTC/Day
  • 달러환산액 : 0.33 USD/Day

Mining Devices {GPU #1}

  • 채굴속도와 알고리즘 : 19.132 MH/s DaggerHashimoto 
  • 예상채굴량 : 1.39259 mBTC/Day
  • 달러환산액 : 3.48 USD/Day

※ 1 mBTC는 100,000 satoshi (사토시) 입니다.


이런 형태로 표시가 된다면, 정상적으로 채굴이 되고 있다는 뜻 입니다.

도스창에서 표시되는 상세한 채굴메시지는 Case가 워낙 다양해서 개별적으로 해결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