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요금 확인 하는 방법 본문

채굴자를 위한 컴퓨터 기초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요금 확인 하는 방법

STIMA 2017. 9. 4. 00:17
반응형

네이버 클라우드 클랫폼에서 무료로 제공해주는 micro server와 무료 크레딧으로 채굴 잘 하고 계신가요? 저는 micro credit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저런 테스트도 해보고, 우분투 공부도 하구요. 이렇게 좋은 서비스에 무료크레딧 까지 제공해 주었는데, 무료크레딧 사용하고 나신 후에도 이용하실거죠? ^^ 


조금전에 무료크레딧이 아닌 실제 요금이 청구된다는 정보에 화들짝 놀라서 급하게 요금 부분을 확인해보았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이용현황

마이페이지 > 이용현황

먼저 이용현황을 보았습니다. 최근 6개월 요금이 나옵니다. 청구월9월, 이용월8월 이용요금이 3,310원이 나왔습니다. 할인금액이 0원이고, 청구금액이 0원 이니, 혼란이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청구내역조회

마이페이지 > 청구내역조회

그래서, 청구내역 페이지로 이동을 했습니다. 여기에서 보니,

청구 9월, 이용기간 2017.08.01 ~ 2017.08.31, 리전 통합

그리고, 이용내역이 나온 다음에, 하단에, 크레딧에서 차감된 내역이 나오고

비로소, 실 청구요금이 0원이 나왔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최근 이용금액 조회

그래서, 8월 내역은 알겠는데, 9월 내역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어 졌습니다.

그래서, 청구월을 다음달인 10월로 변경해 보았습니다. 이용기간이 어제 날짜까지로 표시되어 있으습니다. 고로, 실시간 요금을 확인하기는 어려우나, 어제 날짜까지 사용한 내역은 확인이 가능 하였습니다.

이내역을 좀 더 상세히 알고 싶으면, 오른쪽의 [상세요금 내역조회]를 클릭 합니다.




상세 청구내역이 디테일 하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여기에도 크레딧 할인에 대해 표시되어 있습니다.




무료 크레딧으로 사용을 하기는 했지만, 실시간 요금을 확인하기가 어려워 약간 걱정을 했었는데요. 이제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겠습니다.

여러분들도 현재 얼마나 청구되었는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쉬운건, 할인크레딧이 얼마나 남았는지 알려주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무료크레딧의 잔여량을 알아야, 사용량 조절을 할텐데 말이죠.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실시간 요금이 체크되지 않는 것과, 잔여할인크레딧이 얼마나 되는지 보여주는 서비스 개선이 필요해 보입니다.




네이버클라우드플랫폼 관련 글타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