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땡글코인 채굴하기 : ESC EtherSocial Coin mining과 채굴풀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

땡글코인 채굴하기 : ESC EtherSocial Coin mining과 채굴풀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STIMA 2018. 3. 1. 00:00
반응형

대한민국의 첫번째 커뮤니티기반의 코인인 땡글코인은 채굴자들 중심으로 서서히 알려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땡글은 채굴을 하시는 분들 중심으로 많은 사용자들이 있기 때문에, 채굴에 대한 관심도 많으며, 채굴 해시도 점점 상승하고 있습니다. 우리도 지난번에 땡글코인에 대해서 알아 보았고, 커뮤니티에서 제공하는 에어드랍을 받는 방법도 알아 보았습니다. 지금은 땡글코인이 공식적인 활동을 하기전 상태이기에 어디에서 살수도 없고, 에어드랍으로 받거나, 채굴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구입해서 사고 싶으신분들이 있을수도 있으나 현 상태에서 구입은 불가능합니다. 


※ 이더소셜 블록세일 4월23일 ~ 5월14일 (진행중)



땡글코인(이더소셜코인 ESC) 채굴풀 찾기


현재 ESC코인의 채굴풀들의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벌써 전체해시가 89.51GHz나 되고, 마이너의 수는 736개나 됩니다.

아시죠? 코인 채굴은 뒤로 갈수록 난이도가 높아지면서 수령되는 코인의 수가 줄어 듭니다.




채굴풀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


수익을 목적으로 할때

1. Pool 이용 수수료가 낮은가? 보통 1% 내외의 Pool 이용 수수료를 받습니다. 수수료야 낮을 수록 좋겠죠.

2. Minimum Payout 최소 지급금액이 낮은가?

3. 접속속도는 빠른가? 접속속도가 빠르기 위해서는 지역적으로 가까울 수록 유리하며, Ping정보를 알면 낮을 수록 좋습니다.

4. 회원가입을 해야만 하는가? 사실 이건 사용자 취향에 따라 다릅니다. 지갑이 있는 경우 빨리 빨리 바로바로 채굴된 코인을 받고 싶을 수도 있으나, 별도의 지갑을 관리하기 번거로운경우에는 채굴풀에 그대로 보관하는것을 선호할 수 도 있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거래소와 채굴풀은 항상 해커들의 타겟이 되므로, 가능한 안전한 곳으로 옮겨 놓는것이 좋습니다.


코인을 발전을 위해서

1. 해시가 가장 높은 Pool의 사용은 자재 한다. 탈중앙화를 이루기 위해 적극 협조해야 코인이 발전 합니다.



이런 저러한것을 고려하면, escpool.com을 이용해야 겠습니다.

그런데, 사이트에 방문을 해보니, 서버 주소가 변경될 예정도 있고해서, esc.topmining.co.kr을 이용하기로했습니다.

사이트를 방문해 봅니다.


아래 보시는 화면이 메인화면이고, 채굴설정과 주소입력으로 자신의 채굴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도움말메뉴에서는 채굴 설정을 할 수 있고, 블럭생성 메뉴에서는 각 블럭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출금내역에서는 풀에서 출금된 리스트를 볼 수 있고, 마이너메뉴에서는 각 마이너별 해시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을 클릭하면 용어를 안내 합니다. 향후 해외 사용자를 위해서 영문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채굴을 하기위해서, 도움말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이 도움말 화면에서는 두가지 채굴 소프트웨어를 소개하고 있는데요. 땡글코인(이더소셜)은 이더리움을 그대로 차용한 코인이기에, 이더리엄을 채굴할 때 사용하는 Ethash (DAGGER-HASHIMOTO) 알고리즘을 지원하는 채굴프로그램이라면, 무엇이든 가능 합니다.

단, 현재 이더리움 채굴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굴소프트웨어인 클레이모어와 이더마이너 두가지에 대해서 다운로드 링크와 채굴 설정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클레이모어 듀얼마이너 채굴설정

EthDcrMiner64.exe -epool esc.topmining.co.kr:8008 -esm 0 -ewal 지갑주소 -eworker 워커명 -allcoins 1 -allpools 1


pause



클레이모어의 경우 구글에서 악성소프트웨어로 블럭을 하고 있습니다.

채굴의 1~3%를 채굴소프트웨어 수수료로 가져갑니다. (방식은 채굴소프트웨어 가동시간의 1~3%를 소프트웨어 개발자 채굴용으로 사용)

  • 다운로드 경로 : https://mega.nz/#F!O4YA2JgD!n2b4iSHQDruEsYUvTQP5_w




이더 마이너 채굴 설정

ethminer.exe -F http://esc.topmining.co.kr:8888/지갑주소/워커명


pasue


클레이모어 보다는 성능이 떨어지기는 하지만, 채굴소프트웨어 이용수수료는 0% 입니다.


  • etherminer 다운로드 경로 : https://github.com/ethereum-mining/ethminer/releases/


ethminer-0.14.0.dev2-Windows.zip 를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 하면, 아래와 같이 etheminer.exe파일만 있습니다.




start.bat 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풀에서 제공하는 etherminer용 설정을 넣고, 지갑 주소만 변경 합니다.

 --cuda-devices 0 옵션은 여러개 그래픽 카드가 있을 경우 첫번재 그래픽카드만 사용하겠다는 옵션 입니다.


ethminer.exe -F http://esc.topmining.co.kr:8888/0x99716380d63c5cB48B2b1BD98afeB4A4e91a6Bd5/stima  --cuda-devices 0


pasue



채굴이 시작되면, 아래와 같이 정보가 표시 됩니다. 그런데, 클레이모어와는 달리, 채굴이 진행되고 있는지 정보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조금은 답답합니다.





메인화면에서, 지갑주소를 입력 합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stima 라는 워커명으로 채굴중인것이 보이실겁니다. 여러분은 막 접속 하시면, 그래프가 이렇게 나오지는 않죠. 오른쪽 끝에 그래프가 조금 올라왔을 겁니다. 저는 전에 채굴중이던 정보가 함게 표시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땡글코인 채굴법을 살펴 보았습니다. 여러분도 커뮤니티형 코인 이더소셜 채굴에 참여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