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레저 나노 신제품 : Ledger Nano X 예약판매 - 100가지 코인 보관 가능, 블루투스 지원 본문

가상화폐 관련 상품

레저 나노 신제품 : Ledger Nano X 예약판매 - 100가지 코인 보관 가능, 블루투스 지원

STIMA 2019. 1. 10. 23:00
반응형

Ledger Nano S 는 가장 가성비 좋고, 널리 사용되는 하드웨어 지갑 입니다. 저도 한개 구입해서, 소중한 코인을 보관하고 있습니다. 하드웨어지갑에 보관하는 코인을 보관하는 이유는, 도난으로 부터 자유로울 수 있는 몇 안되는 안전한 코인 보관방법이기에 사용하는 것이죠. 자주 입출금을 한다면 불편하겠지만, 장기간 보관 목적으로 사용한다면, 매우 유용 합니다. 암호화폐 관련 상품중에서 채굴기 다음으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이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에 신제품 Ledger Nano X 출시되어, 사전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홍보 영상을 보면, 이미지 광고 형태로 촬영을 했네요. 사실상 가성비가 좋은 하드웨어의 지갑임에도, 고급 제품의 이미지를 부여하여, 높아진 가격의 장벽을 넘가려고 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한화로 159,000원 입니다. 기존 Nano S에 비하면, 가격이 2배에 달하기는 하지만, 개선된 기능을 보면, 2배도 아깝지 않습니다.

 

 

 

 

레저 나노 X는 어떠한 특징을 갖고 있나?

이번 제품의 명칭을 보면,  Ledger Nano라는 이름을 그대로 가져오고, 버전의 의미에 해당하는 S를 X로 변경하여, 최근 아이폰X, 테슬라 모델X와 어께를 나란히 하는 느낌 입니다. 최신 제품이라는 느낌이 전달되는 듯 합니다. 제품의 겉모양은 Nano S와 비슷한것 같으면서도, 버튼의 모양과, 디스플레이의 느낌이 좀 더 매끄러운 느낌 입니다. 

 

Nano X는 하드웨어 지갑이므로, 보안을 강조 하고 있습니다. 신용카드등에 사용되는 CC EAL5+라는 칩을 사용하여 보안을 강화 하였습니다.

 

이번 모델부터는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하여, 과거 PC와 연결해서 사용했던 것을 스마트폰으로 연결하여 사용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 보다 좋은 기능은 기존에 최대 5가지 코인을 동시에 보관할 수 있었는데, 모델X에서는 100개의 코인을 저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웬만한 코이너들이 10여개 내외의 코인을 관심을 갖고 사는데 비해, 100개면, 코인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전문가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00개라니, 가격이 2배 가까이 올랐음에도 전혀 비싸다고 느껴지지 않습니다.

 

 

 

Ledger Nano X의 구성품은 어떻게 되나?

1개의 하드웨어 지갑과, USB케이블(Type-C), 안내서, 키체인 끈, 복구 시트 3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Nano S와 비교했을 때, 구성물의 변화가 있는건 아닙니다.

 

 

 

 

 

Ledger Nano X를 구입하시려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앞서 말씀 드린것 같이 159,000원 인데요. 한국까지 무료로 배송을 합니다. 

다만, 사전 예약이기 때문에, 주문 한다고 바로 제품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3월 중에 배송이 시작 되는 사전 예약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