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마이너게이트 #7 - Minergate CLI Mining 본문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마이너게이트 #7 - Minergate CLI Mining

STIMA 2016. 12. 16. 14:40
반응형

마이너게이트가 좋은점은 GUI로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누구나 쉽게 다양한 가상화폐를 채굴할 수 있기 때문 이다. 그런데, 이렇게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 보다. 간단하게 가동시키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도 있을 것으로 본다. 그래서 이번에는 콘솔모드로 채굴을 하는 방법과 설명하고자 한다.



위 그림에서 보면, 마이너게이트 홈페이지의 상단에서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기본적으로는 GUI miner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중앙의 GUI miners 라는 글씨의 우측에 Console miners 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 메뉴를 클릭하면, 윈도우즈용 64bit, 32bit 콘솔 채굴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나의 경우는 64 bit 콘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았다. (현재 최신 버전은 v4.04 이다)


여기에 한가지 문제점이 있는데, 압축된 콘솔 마이너를 다운로드 받은 때, 백신 프로그램에서 바이러스로 인식을 하여 다운로드가 진행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이 경우에는 바이러스의 실시간 보호모드를 중지 시키거나 백신을 일시 중단 시켜야 하는데, 이 부분은 향후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방법을 가르쳐 드리지 않을 것이며, 이후 부터는 본인의 책임하에서 진행해야 한다.


윈도우즈용 64비트 콘솔마이너가 압축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았다는 전제에서 다시 시작 한다. 현재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 명은 MinerGate-cli-4.04-win64.zip 이다. 압축을 해제 했더니, 아래의 이미지 처럼 파일이 존재 한다.



1. CMD 직접 입력 실행하기

[Win + R] 키를 눌러서, cmd 라고 입력을 하여 윈도우즈 콘솔을 시작 한다. 여기에서 압축이 해제된 폴더로 찾아가서 


 minergate-cli -user YOUR-EMAIL -bcn 2


YOUR-EMAIL 대신의 본인의 마이너게이트 계정 이메일을 입력해야 합니다.

여기에서 채굴하려는 코인의 명칭을 -를 붙이고 코인약자를 입력 (예 -bcn) 하면 되고, 코인 뒤에 숫자는

채굴을 할때 사용하려는 CPU의 코어수를 의미 한다. 코어를 입력하지 않으면, CPU의 전체 코어로 채굴을 한다.


이렇게 입력을 하면, cpu의 core 2개를 활용하여, bcn(bytecoin)을 채굴하게 된다.



위 화면은 BCN을 채굴할때의 채굴 성능을 보여 준다. 9.0 H/s 의 해싱파워임을 알 수 있다.



2. 배치 (.bat)파일로 실행하기

그런데, 이렇게 콘솔창에 매번 입력을 입력을 한다고 하면, 귀찮을 것이다. 채굴을 조금이라도 쉽게 하기 위해서 위 명령어를 bat 파일로 만들면, 재실행 할때, 매우 편리 하다.


압축을 해제하여 채굴프로그램이 있는 폴더에, 빈메모장을 만든다. 여기에서 메모장을 열고, 메모장에 아래와 같이 입력을 한다.


minergate-cli -user YOUR-EMAIL -bcn 2

pause



그리고, 파일을 저장한 이후에 확장자를 bat 로 변경하면, 배치 파일이 된다. (명령어를 실행하는 파일) 아래 화면을 참고 하라.



여기에서 주의할 점은 YOUR-EMAIL을 본인의 마이너게이트 계정 이메일로 변경하는것 잊지 마시라. 

pause 를 넣는 이유는 실행파일이 실행 되면서, 오류가 나서 정지가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때 오류가 나면, 창이 닫힌다. pause 명령어를 두어 창이 바로 닫히게 하지 않으면, 어떤 오류가 났는지 확인을 할 수 있어. 문의가 가능 하다.



3. 동시에 여러 코인을 채굴 하기


minergate-cli -user YOUR-EMAIL -bcn 2 -fcn+xmr 2 


위 명령어로 채굴을 하게 되면, bcn 으로 2개의 코어를 할당하여 채굴하고, fcn 과 xmr을 듀얼 마이닝으로 코어 2개를 할당하여 채굴을 하게 된다. 이러면, 4개의 CPU코어로 3개의 코인을 채굴하게 되는 셈이다.



  • 1개 코인 단독 채굴 할때 명령어

 채굴명령어

코인명칭 

 BCN

 Bytecoin

 XMR

 Monero

 QCN

 QuazarCoin

 XDN

 DigitalNote

 FCN

 Fantomcoin

 MCN

 MonetaVerde

 DSH

 Dashcoin

 INF8

 Infinium-8



  • 2대 코인 듀얼 마이닝 할때 명령어
 채굴명령어코인명칭 

 XDN+XMR

 DigitalNote + Monero

 FCN+XMR

 Fantomcoin + Monero

 FCN+QCN

 Fantomcoin + QuazarCoin

 FCN+DSH

 Fantomcoin + Dashcoin

 FCN+INF8

 Fantomcoin + Infinium-8

 MCN+QCN

 MonetaVerde + QuazarCoin

 MCN+DSH

 MonetaVerde + Dashcoin

 MCN+INF8 MonetaVerde Infinium-8




4. 콘솔 마이너의 문제점

가장 큰 문제점은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이다. GUI 프로그램으로는 그래픽카드를 인식하면, CPU보다 더 높은 성능으로 채굴을 할 수 있는데, 콘솔마이너(cli)의 경우에는 그래픽카드 채굴(GPU 마이닝)을 하지 못한다.

그런이유로, 성능이 좋은 그래픽 카드가 있는 경우에는 GUI 마이너를 다운로드 받아서 채굴을 해야 한다.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것은 아니다. 다른 마이너를 이용하여 채굴을 할 수 있다. 그런 경우에는 그래픽 카드를 이용하여 채굴을 할 수 있다.

그 방법은 다음에 알아 볼 예정이다.





마이너게이트 처음부터 알고 싶다면... ->  누구나 쉽게 채굴할 수 있다


지금 당장 채굴을 시작하려면...  ->  마이너 게이트 회원가입 하기


궁금한게 있다면, 언제나 댓글로 문의 환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