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돈버는 게임 더헌터스 The Hunters 시작 하기 - 모스랜드 MOSS LAND 본문

암호화폐 서비스

돈버는 게임 더헌터스 The Hunters 시작 하기 - 모스랜드 MOSS LAND

STIMA 2019. 10. 1. 21:33
반응형

모스랜드는 포켓몬고의 증강현실(AR)을 모티브로 가져와 게임화 하여, 코인과 접목을 시켜 투자자들의 시선을 끌었던 코인 입니다. 백서에 따르면, 가상현실의 부동산 자산을 경매 형태로 사고 파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나, 현재까지는 보물찾기로, 골드를 모으고, 골드를 모스코인으로 환전하고, 모스코인으로 해피머니온라인상품권을 교환하여 현금화 할 수 있는 상태 입니다. 건물같은거 없이, 순전히 보물찾기만으로 일주일에 4천원 정도의 해피머니온라인상품권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단, 매일 아침저녁으로 포켓몬고에서 포켓몬 찾듯이, 보물상자를 찾는 수고를 하루에 30분 정도 해야 합니다. 자 그럼, 보물찾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더 헌터스 앱설치 하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더헌터스"로 검색을 하거나, 플레이스토어의 더헌터스를 클릭 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를 클릭 하여, 앱을 설치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더헌터스

 

 

설치한 후 앱을 실행하는 화면 입니다. 아래 사진은 약 한달전에 캡쳐받은 사진이라 버전이 0.3.0 이네요. 현재는 0.5.2 입니다. 그 사이에 자잘한 버그와 기능 변경이 있었습니다.

더 헌터스 인트로 화면

 

 

제일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메일을 기본계정으로 등록합니다. 인증메일이 날아오므로, 정확한 이메일을 등록해야겠죠? 비밀번호는 대소문자와 숫자가 포함된 어려운 비밀번호를 만들어야 합니다.

더헌터스 모스랜드 회원가입

 

회원가입을 하고나면, 가입한 이메일로 인증메일이 날아갑니다. 인증메일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메일 확인 안내 메시지

 

이메일 인증화면이 너무 안습입니다. ^^;;

게다가 Verify Email이라고 써 있는 링크를 클릭해야 하는데요. 검정색이라 링크가로 인식이 되지 않아 처음 사용자들이 헷갈려 합니다.

 

moss land 이메일 인증

 

이메일 인증까지 마치고나면, 로그인을 합니다. 회원가입할 때 사용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 합니다.

더 헌터스앱 로그인

 

드디어, 더 헌터스 앱이 실행 되었습니다. 

앱의 사용을 위해, 개인정보 동의가 필요 할 수 밖에 없겠네요.

회원정보 사용동의 승인

 

 

본격적으로 보물찾기를 하기 전에, 자신의 프로필을 먼저 등록해야 합니다. 아래 화면의 순서대로 입력을 하면 됩니다.

1. 사용자이름은 꼭 실명이 아니어도 됩니다. 별명 넣으시면 됩니다. 나중에 변경도 가능 하구요.

2. 생년월일은 실제로 넣어 보았습니다.

3. 성별도 알아서 선택 하세요.

4. 친구초대코드를 넣으시면, 3,000골드와 모스젬5개를 보너스로 받게 됩니다.

5. 저도 골드 모스젬1개를 보너스로 받구요. (딱 한번 받습니다.)

 

초대코드 : EL0H2H    <-- 0는 숫자 입니다. 알파벳O 아닙니다.

더헌터스 프로필 입력하기

 

초대코드 : EL0H2H    <-- 0는 숫자 입니다. 알파벳O 아닙니다.

 

앱설치와 회원가입, 로그인이 완료 되었습니다. 

 

 

헌터스 기본 플레이법

포켓몬고와 비슷 합니다. 앱에 로그인하면, 자신이 위치한 지도에 자신의 레이더 영역이 표시됩니다. 그 레이더 영역안에 보물이 있을경우 클릭하면, 보물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의 경우 레이더 영역안에 3개의 보물상자가 들어 있습니다.

더 헌터스 기본화면

 

그런데, 아래와 하면과 같이 영역을 벗어난 곳을 클릭 하면, "내 주위(파란색원)에 뿌려진 골드를 선택해서 헌팅해 주세요"라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보통의 경우 골드상자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상자가 닫힌 상태에서 숫자가 올라갑니다. 그냥 두어도 상자가 꿀렁거리면서 숫자가 올라가지만, 손으로 터치를 하면 숫자가 더 빨리 올라갑니다. 빨리 열릴수록 더 많은 상자를 열 수 있겠죠.

골드 상자

 

그런데, 상자를 클릭해서 올라간 숫자와 헌팅된 골드의 수량이 일치하지는 않습니다. 그때 그때 다릅니다. 그냥 랜덤이라 봐야 할 것 같아요. 

골드 헌팅 완료

 

 

그런데, 간혹 보라색 상자가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의 골드 상자가 100~400골드 내외라면, 보라색상자는 500에서 1,000골드가 나옵니다. 골드상자가 자주나오면, 노가다가 줄어들어 좋습니다.

 

보라색 보석상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좌측 하단에, 보면 골드레이더라는 아이콘이 있습니다. 이 레이더는 3시간에 한번 내가 있는 곳에서 보물상자를 찾게 해주는 기능 입니다. 일종의 보너스 이죠. 골드상자를 1개에서 부터 3개까지 찾아줍니다. 3시간에 한번기회가 있을때 마다 이용하세요.

골드레이더

 

기본메뉴 설명

더 헌터스를 플레이 하기 위해 꼭 사용하는 기본 메뉴에 대해서 설명이 필요할 것 같아 추가 합니다. 

가장 많이 보게 되는 하단 메뉴 입니다. 알림, 헌터, 랜드맠, 상점이 있습니다.

더 헌터스 하단메뉴

 

먼저 "알림"메뉴 입니다. 수신함과 선물함이 있는데요. 선물함은 받아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습니다.

수신함은 체크인등에 대한 처리 결과가 표시 됩니다. 체크인에 대해서는 다시 설명하겠습니다.

 

알림 리스트

 

다음은 헌터(헌터스킬) 화면 입니다. 헌터는 체크인을 통해 골드를 모스코인으로 변환할 수 있고, 모은 모스코인으로 모스젬(보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또는 친구추천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은 모스젬으로 레벨업을 해야 합니다. 그래야 보석상자를 여는 클릭속도를 빠르게 하고, 탐색능력을 넓혀서, 멀리까지 움직이지 않고도 보물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헌터 (헌터스킬)

 

다음은 랜드마크 입니다. 어렵게 모은 골드를 체크인하여 모스코인으로 전환을 하려면, 랜드마크에서 체크인이라는 행위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중요한 건, 체크인을 할 때, 건물주가 체크인을 승인해 줘야 하는데, 활동안하는 건물에서 체크인하면 모스코인은 커녕, 코인도 못받게 되므로, AUTO CHECKIN 이라고 써 있는 랜드마크를 이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자주 가는 랜드마크는 즐겨찾기를 해 두고 사용 합니다.

랜드마크 검색하기

프로필 화면 입니다. 기본화면의 상단에는 내 프로필이 아이콘이 있습니다. 클릭하면,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을 하는데요. 들어오면, 현재 나의 레벨과 보유 골드백, 골드, 모스코인, 모스젬이 표시 됩니다.

 

레벨은 일정량 체크인을 하게 되면, 저절로 상승하게 되고, 레벨이 올라갈 수록, 모스젬으로 헌터의 능력을 올릴 수 있습니다.

골드백은 처음에 1개가 주어집니다. 1개의 골드백에는 3000골드까지 채울 수 있습니다. 초기에는 3000골드씩 체크인을 하게 되고, 모스코인이 많이 모이면, 골드백을 구입해서 모을 수 있는 골드를 늘릴 수 있습니다. 골드백은 최대3개 까지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골드는 체크인을 통해서 모을 수 있는 활동포인트 같은겁니다. 많이 모아서 랜드마크에 체크인 하여 모스코인으로 바꾸어야 합니다. 골드가 모스코인으로 바뀔 때, 환율이 개입되어 획득할 수 있는 모스코인의 수가 매번 달라 집니다.

모스코인은 모스젬을 구입하거나, 골드백을 사거나, 온라인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모스랜드내 화폐 입니다. 향후 이 모스코인을 지갑으로 보내서, 암호화페 거래소에서 거래가 될 수 있는 날이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모스젬은 골드백을 구입하거나, 헌터스킬을 키울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 초반에 모스젬을 빨리사서 헌터스킬을 올리는데 집중을 했습니다.

 

 

 

이렇게 더헌터스(모스랜드)의 설치, 회원가입, 기본사용법까지 알아 보았는데요. 처음에는 노가다가 필요 합니다. 특히 레엘이 어느정도 올라갈때 까지는 손으로 클릭하기가 엄청나게 힘듭니다. 그러니, 너무 열심히 하지 만시고, 쉬엄쉬엄 운동하러 갈 때, 보물 찾아서 간식값 하시면 됩니다. 저는 아주 열심히 하지는 않았는데, 초반에 버는 모스코인으로 보석을 사서 탐색스킬(레디어 영역)과 오토클릭(헌팅시 자동 클릭)을 늘리는데 집중을 했습니다. 그렇게 2~3주 정도 하고 나면, 사냥 할만한 것 같습니다.

 

다음번에는 이렇게 모은 모스코인으로 상품권 구매하는 방법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더헌터스 심화편을 읽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