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바이낸스 Binance 거래소 거래량 TOP 13 코인들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Binance 거래소 거래량 TOP 13 코인들

STIMA 2018. 1. 13. 00:00
반응형

최근에 어느 거래소가 잘나가는 확인을 하기 위해서, 코인마켓캡을 살펴보았습니다. 암호화폐의 기축통화인 비트코인 거래소를 살펴보는 것으로 시작 합니다. coinmarketcap.com 으로 방문하여, Bitcoin을 클릭 합니다. 들어가면, 하단에 Charts, Markets, Social, Tools, Historical Data 탭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이중에서 Markets 탭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전세계의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 마켓 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마켓 TOP 10을 살펴보았더니, Binance.com (바이낸스 거래소 회원가입 방법)의 마켓이 TOP 10중에서 자그만치 5개나 되는 것입니다. 오랜만에 봤지만, 솔직히 깜짝 놀랐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신생거래소로 이벤트를 많이 하기는 했지만, 이정도로 커질거라고는 예상을 못했거든요. 그나마 이름을 들어본 거래소는 Bifinex, Bittrex, Poloniex 정도가 간신히 명함을 내밀고 있네요. 그 중에서 Bifinex는 제가 회원가입 방법등을 소개한 적이 없어, 향후에 다루어 볼 예정입니다. 그런데, Bittrex는 회원가입 방법을 소개해 드리긴 했는데, Support의 응답이 너무 늦어서 원성이 자자 한 거래소 입니다. 그나마 폴로닉스는 아직까지는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Markets 이라는건 거래소에서 기축 통화를 기준으로 거래되는 코인을 말하는데, 아래 화면에서 거래량 #1 경우 BTC/USD 이면, 미국 달러화로 비트코인을 거래하는 시장 입니다. 거래량 #2위인 XRP/BTC는 비트코인으로 리플을 거래하는 시장 이라는 뜻 이구요.

바이낸스의 5개의 마켓은, XRP/BTC, ETH/BTC, TRX/BTC, BTC/USDT, BNB/BTC 입니다. 비트코인으로 리플을 거래하고, 비트코인으로 이더리움을 거래하고, 비트코인으로 트론을 거래하고, 테더로 비트코인을 거래하고, 비트코인을 바이낸스코인을 거래하는 양이 많다라는 뜻인것이죠.


이중에서, 리플이나, 이더리움은 당연히 많이 아실 텐데, 트론(TRX)은 잘 모르실 수도 있으니 참고 하세요. 바이낸스코인(BNB)는 바이낸스에서 거래용으로 사용하는 코인입니다.



여기에서,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많이 거래되는 코인을 확인해 보기 위해 한걸음 더 들어가보겠습니다. 중국에서 인기있는 코인이 어떤것이 있는지, 한번 살펴 보는 것입니다. 한국에서만큼이나 중국에서도 리플에 대한 거래량이 많습니다. 바이낸스 전체 거래량의 10%를 넘게 차이 하는군요. 이더리움, 비트코인 뒷전이네요. 트론이 두개 마켓에서 TOP 6에 들어 있다는 것이 트론의 인기를 반영해 주는 것 같습니다. 사실 Binance Coin의 경우 이 코인으로 거래를 하면, 거래 수수료를 50%를 할인해 주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것이죠.



이번에는 Binance 거래소에서 많이 거래되는 코인이 무엇인지 살펴 보았는데요. 리플, 이더리움, 트론, 비트코인, 바이낸스코인이 단연 압도적이었습니다.


상위 TOP 13 거래소 마켓중에서 Stellar, EOS, VeChain 에 대해서는 언급을 한 적이 없기 때문에, 다음 번에 순차적으로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쉬운건 이 3가지 코인들은 채굴을 하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제가 그동안 언급을 하지 않은 이유에 채굴을 하지 않기 때문이 아니었을가 생각해 봤습니다. 이 코인 시장은 알아야 할것이 너무 많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