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바이낸스 아카데미 바이낸스 피싱 퀴즈로 피싱 방지 교육 하기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아카데미 바이낸스 피싱 퀴즈로 피싱 방지 교육 하기

STIMA 2019. 3. 12. 23:00
반응형

전세계 암호화폐 거래소중 TOP5에 들어갈 정보로 거래량이 많은 Binance.com는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와 실험을 하는 것으로도 유명 합니다. 얼마전 오픈 했던, Launch Pad도 그렇고, 신용카드로 암호화폐 구입을 하는 것도 그렇죠. 우리나라에서 이런 서비스를 하게 되면, 여러가지 제약을 받게 될 것 같은 서비스들 입니다. 그런데, 바이낸스는 이런 서비스를 실행하기만 하는게 아니라, 바이낸스 아카데미라는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을 합니다. 




바이낸스 아카데미 : https://www.binance.vision


그런데, 이번에 바이낸스 아카데미에서 피싱퀴즈라는 일종의 학습 게임을 제공하기 시작 했습니다. 내용은 바이낸스 이용자가 증가함에 따라, 바이낸스 이용자를 속이는 피싱사이트 또는 연락을 하여, 사용자 계정 정보를 탈취하여, 암호화폐를 인출하려는 시도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런 사례를 퀴즈로 풀어 보면서, 사용자들이 피싱에 당하지 않도록 교육을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피싱퀴즈 바로 가기 : https://www.binance.vision/quiz/phishing


피싱 퀴즈의 첫화면 입니다. 구글 번역기로 돌려서 봐도 문제를 푸는데에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첫번째 문제 입니다. 아래 화면을 보고, 아래와 같은 바이낸스 홈페이지에 접속을 했는데, 

이 사이트가 PHISHING 사이트 인지 적합한 사이트 인지를 구분하는 문제 입니다.





응답을 하고나면, 그에 대한 설명이 보여집니다. Q1문제의 경우 binance의 "b"가 알파벳 "b"가 아닌 

특수문자 "ь"를 이용하여 만든 도메인이므로, 조심해야 한다는 설명 입니다. 특수문자로도 도메인이 가능 한가봅니다.






Q2 두번째 문제는 텔레그램등으로 보안업데이트가 되었다면, 공지를 해주는지에 대한 것입니다.





결론은, 바이낸스 고객센터에서는 Telegram으로 연락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링크드인에서 코인 상장에 대한 제안을 하는것에 대한 진위 여부 입니다.






이런식으로 퀴즈를 풀었더니, 13문제 중에서 11개를 맞추고, 2개를 틀렸습니다.

저도 피싱을 당할 수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조심해야겠네요.






그래서, 다시 한번 풀었습니다. 13문제를 모두 맞추었습니다.

이 퀴즈는 바이낸스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피싱예방 방법 인데요.

다른 가상화폐 또는 인터넷 서비스에서 주의해야 할 사항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보여 집니다.

따라서, 한번씩 퀴즈를 풀어서, 피싱 사례에 대해 익혀두어, 당하지 않도록 주의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퀴즈를 풀고났을 때의 코드를 아래 화면에 등록을 하면, 추첨을 통해 TREZOR를 준다고 합니다.




그런데, 도메인을 보아 하니, binance가 아닌, gleam.io 이라는 이벤트 전문 사이트 같아요. 

즉, 개인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목적으로 보여 집니다.

고로, 아래 이벤트 참여는 비추 입니다. ^^


그냥, 피싱에 대한 예방 학습만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