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비트코인골드 BTG, 수퍼노바에서 테스트넷 채굴 연습 하기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

비트코인골드 BTG, 수퍼노바에서 테스트넷 채굴 연습 하기

STIMA 2017. 11. 4. 00:00
반응형

Suprnova.cc 를 수퍼노바라고 안부르려고 했는데, 커뮤니티에서는 수퍼노바로 통하고 있어서 저두 그렇게 한번 불러 보았습니다. 비트코인골드의 채굴이 아직 공식적으로 진행되고 있지 않은 가운데, 수퍼노바에서 TESTNET에서 채굴을 테스트 할 수 있게 오픈이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테스트 해봐야 하겠죠? ^^


테스트넷으로 리뷰를 작성 하였지만, 동일한 설정으로 실제 채굴이 가능 합니다. 그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updated 11월19일)



우리는 이미, Suprnova에서 BticonZ를 채굴해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포트번호만 변경해주면 되기 때문에, 너무나 쉬울것 같습니다.

그러나, 앞서 말씀 드렸듯이 현재의 채굴은 TESTNET 이기 때문에, 여기에서 채굴되는 코인은 아무 쓸모없는 코인임을 인지 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화면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빨간색으로 BTGold in not live YET!!! 이라고 강조를 해 놓았습니다.





채굴 포트를 확인하기 위해서, 왼쪽 메뉴의 Help > Getting Started 를 클릭 합니다.

그러면, 채굴 서버 주소와 포트 번호가 나옵니다.


수퍼노바 Suprnova 비트코인골드 채굴 서버 설정


STRATUM: stratum+tcp://btg.suprnova.cc

PORT: 8861

Username: Weblogin.Worker

Password: Worker Password





그런데, 우리는 이미 BitcoinZ를 dstm Zcash Miner로 채굴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저는 채굴을 진행중이죠. 그래서 서버설정만 살짝 바꾸어 채굴을 해보겠습니다.


기존 BitcoinZ 채굴 설정

zm --server btcz.suprnova.cc --port 5586  --user martypark.btcz



Bitcoin Gold 테스트넷 채굴 설정

zm --server btg.suprnova.cc --port 8816  --user stima.btcz



슈퍼노바 Suprnova 에서는 워커가 있어야만 채굴이 되는데, 우리는 이미 btcz 라는 워커를 만들어 두었기 때문에, 동일한 워커명을 그대로 사용 하면 됩니다. 


채굴을 시작해 봅니다.




그리고, 왼쪽 메뉴의 Workers 를 클릭해서 서버에서 제대로 데이터를 수신하고 있는지 정도만 확인 하고 종료 하였습니다.





쓰지도 못한 코인 채굴하기에는 내 그래픽 카드와 전기가 너무 아까우니까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