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사토시코인(잡코인)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 TradeSatoshi 거래소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사토시코인(잡코인)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 - TradeSatoshi 거래소

STIMA 2018. 4. 15. 00:00
반응형

코인세계에 입문을 하다 보면, 제일 먼저 비트코인을 사야겠다고 생각을 하게 됩니다. 비트코인 1개에 현재 800만원 정도 한다고 하니, 800만원이 있어야만 비트코인을 구입할 수 있다고 생각 하는 것이죠. 주식시장과 비슷하다고 이야기를 하니, 발생되는 초보자만의 오류 입니다. 비트코인은 소수점 단위로 구입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만약에 본인에게 10만원이 있다면, 8만원어치만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대략 0.01 비트코인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죠. 




그렇게 비트코인을 구입을 했지만, 뭔가 찜찜 합니다. 1개를 채웠으면 하는 느낌(?), 뭐라 할까... 온전한 1개짜리를 소유하고 싶은 느낌이 드는것이죠. 그래서 다른 코인을 물어 보면, 이더리움이라는 코인은 20만원 정도, 오호 요거라면, 온전하게 1개를 갖을 수 있겠구나 하면서, 이 코인 저코인 뭐가 성장잠재력이 높을지 서서히 범위를 넓히게 됩니다. 이렇게 이런 저런 정보를 습득하고 지식이 쌓이다 보면, 일확천금을 올리는 방법으로 저렴한 사토시 단위의 코인을 대량으로 구매해서 보관하고 있다가, 비싸지면 팔겠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대표적인 코인이 Bytecoin이나, Dogecoin 등이 있습니다. Bytecoin의 경우 프리마이닝 문제로 인식이 좋지 않고, Dogecoin의 경우 발행량이 무한대라서 가격이 좀처럼 오르지 않습니다. 


그렇게 또 다시 깊이 깊이 들어가다 보면, 유명하지 않은 코인으로 시선이 쏠리게 됩니다. 전에 살펴 보았던 BUZZ코인의 경우에는 트레이드사토시거래소(다양한 저렴한 코인 거래소)를 통해서 구입하려고 보면, 매물이 아래 화면처럼 나옵니다. 구매물건이 1사토시로 쌓여 있고,

판매하려는 매물은 2사토이 이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격의 변화가 거의 없기 때문에, 2사토시로 구입과 동시에 판매를 하려면, 50%의 손실을 보게 되는 것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이 시장은 BUZZ - BTC 시장입니다. 비트코인으로 BUZZ코인을 구입할 때 사용하는 시장 입니다. TradeSatoshi 거래소에는 BUZZ - DOGE 시장도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코인의 경우 DOGE코인으로 환전하여 코인을 구입 하는 것이죠.




예를들어 BUZZ-BTC시장에서 BUZZ코인을 10,000개 구입을 하려고 하면, 20,000 사토시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런데, BUZZ-DOGE시장에서는 BUZZ코인을 10,000개 구입을 하려고 할 때, 325 DOEGE 이므로 (1 DOGE = 52사토시) 17,230 사토시로 구입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비트코인을 도기코인으로 변환하는 수수료가 있기는 하지만, 더 저렴한것은 맞습니다.

여기에, 현재 판매중인 매물을 구입하는 방식이 아닌, 구매목록에 올린 상태로 구입을 하게 되면,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시장에서도 주의 해야 할 사항이 있는데요. BUZZ-DOGE 시장도 판매물량가 구입물량에 따라 시세가 급변하게 되면, BTC시장보다 더 비싸 구입하게 되는 경우가 될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미리 계산한 가격으로 매물을 사는게 아닌, 구매목록에 등록하는 방식으로 구입하셔서, 실수도 하지 않고, 수수료도 절약하는 방식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트레이드 사토시 거래소에는 잡코인이 많이 거래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거래소도 어느정도 연식이 쌓이다 보니, 더 네임밸류가 없는 잡코인을 거래하는 거래소도 생겨나고 있습니다. 그리하여 거래소도 필요에 따라 여러곳을 이용하게 되는 되는 것입니다.


트레이드 사토시 거래소 관련글

TradeSatoshi 가입 : 트레이드 사토시 회원가입하기 

TradeSatoshi 이체 : 트레이드 사토시로 이체 하기

TradeSatoshi Faucet : 트레이드 사토시에서 무료로 코인 받기 Faucet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