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세계최초 마스터노드 포스 Pool : Stake United 스테이크 유나이티드 본문

지분증명 코인 Proof of Stake

세계최초 마스터노드 포스 Pool : Stake United 스테이크 유나이티드

STIMA 2018. 4. 16. 00:00
반응형

StakeUnited.com 서비스에서는 세계 첫번째로 Proof of Stake Pool과 MasterNode Pool을 서비스 하기 시작했다고 하고 있습니다. 한국시간 4월10일 기준으로 도메인 이력이 149일 되었습니다. 이 서비스와 유사한 SimplePosPool.com의 경우에는 140일 되었으니, 일단 제가 알고 있는 서비스중에서는 세계 최초가 맞는것 같습니다. SimplePosPool의 경우 사용하면서 PoS를 할 때,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네가 Deposit한 코인에 대해서, PoS가 되고 있는지 볼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런데 비해 StakeUnited에서는 화면상으로 PoS에 대한 정보를 살펴 볼 수 있는 화면이 있어서, 테스트를 해보고 싶었습니다.



웹사이트 주소 : StakeUnited.com


화면에, 현재 지원중인 PoS코인과 MasterNode코인의 아이콘이 화면을 가득 채우고 있습니다.





스테이크 유나이티드 회원가입

회원가입을 위해서 Register를 클릭 합니다.

이메일, 계정(로그인 할 때 사용) 비밀번호를 입력 합니다.




회원정보를 입력하고나면, 컨펌메일이 발송되었다고 안내 메시지가 출력 됩니다.





회원가입 컨펌메일은 매우 간단 합니다. CONFIRM MAIL버튼을 클릭 합니다.




새창이 뜨면서, 컴펌이 완료되었다고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가입시 입력한 계정(UserName)을 입력합니다. 이메일 입력하고 로그인 안된다고 하시면 안됩니다.





Account Ballance 메뉴 입니다. 서비스 이용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화면이 되겠습니다.

각 컬럼별로 설명을 해봅니다.


1 : 해당 코인에 대한 PoS나 MasterNode 서비스를 하는지 확인

2 : 해당 코인을 Deposit 하거나, Withdraw 할때 사용, M이라고 써 있는 코인은 마스터노드 가능한 코인

3 : 코인 심볼이자 단위

4 : 코인의 BTC가격과 USD가격

5 : 보유하고 있는 코인 수량

6 : 보유하고 있는 코인의 BTC, USD 가치

7 : Deposit된 코인수량

8 : Stakes count PoS한 수량

9 : Stakerewards PoS를 통해 받은 보상

10 : Hour/Stake 스테이킹한 시간






스테이크 유나이티드로 이체 하기

PoS를 하려면, 이체를 해야 하겠죠.

XP코인에서 + 버튼을 클릭 합니다. (코인 관련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사용 합니다)




창이 열리면서, 지갑생성 버튼이 보입니다. 

Generate Address를 클릭하여, XP지갑주소를 만듭니다.




지갑주소 생성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주소를 복사하여 인출하려는 서비스에서 주소를 입력하면 되겠습니다.




스테이크 결과 확인

PoS된 코인의 리워드를 확인하는데, 시간이 많이 필요합니다.

입금을 하고나서, 이틀정도 지난 후에에  5.02 XP가 증가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Staking Count도 1회 표시 되구요.





스크롤을 주욱 내려서 보니, 이체한 날짜가 4월10일 이었던 것이고, 현재 스테이킹이 진행되고 있다고 초록색 아이콘이 표시 됩니다.





메뉴중에 Stake History 메뉴를 클릭하면, 하단에 My Stake History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PoS를 통해 지급된 리워드가 언제 입금 되었는지 확실하게 알수 있습니다.








스테이크 유나이티드에서 인출 하기

적립한 코인과 PoS얻은 수익을 인출을 하려면, -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인출하는 창이 열리면서, 주의사항이 보여 집니다.

인출을 하려면, 코인이 Pool에 4일 이상 있어야 인출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인출을 신청 하면, 24시간 이내에 처리가 된다고 합니다.

특히, BUZZ의 경우 Stake기간이 6일 이어서, 더 많은 시간이 소요 됩니다.




이렇게 해서 스테이크 유나이티드에서의 PoS 풀 사용하여, 입금하고, 보상을 받고, 인출하는 방법까지 살펴 보았습니다.

다음번에는 마스터노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확인해야 할텐데요. 마음에 드는 코인을 찾기가 힘듭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