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암호화폐 평가사 Weiss Rating 낮은 등급을 받은 코인 12가지 본문

코인 소개

암호화폐 평가사 Weiss Rating 낮은 등급을 받은 코인 12가지

STIMA 2018. 3. 20. 00:00
반응형

암호화폐를 평가하는 와이즈레이팅(Weiss Rating)에서 한달 정도 전에 최초로 가상화폐평가를 하여 이슈를 일으킨 이후에 지속적으로 코인평가를 해오고 있습니다. 그 동안 가상화폐전용 평가 사이트도 만들었고, 이 사이트를 통해서 정보와 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직 명성이 있는 신용기관에서 평가를 진행하고 있지 않기에, 정보가 필요하다면, 이 곳이라도 참조해야 하는 상황 입니다.


그런데, 지난주 금요일 와이즈레이팅에서 가장점수가 낮은 코인 12개를 발표 했습니다. D-, E+, E, E- 등급을 받은 코인 12가지를 표기 하였더군요. 


E- 등급을 받은 코인은 4개가지 : 코멧(Comet:CMT), 메가코인(Megacoin:MEC), 쿼크(Quark:QRK), 살루스(Salus:SLS)

E0 등급을 받은 코인 3가지 : 익스펜스(Expanse:EXP), 매치풀(Matchpool:GUP), 노바코인(Novacoin:NVC)

E+ 등급을 받은 코인 1가지 : 일렉트로니움(Electroneum:ETN)

D- 등급을 받은 코인 4가지 : 오로라코인(Auroracoin:AUR), 굴덴(Gulden:NLG), 팟코인(PotCoin:POT), 라이즈(Rise:RISE)




출처 : https://weisscryptocurrencyratings.com/news/12-weakest-cryptocurrencies-467



위 코인중에서 요청을 받았거나, 제가 궁금해서 살펴보았던 코인이 2가지가 있습니다. 일렉트로니움(Electroneum:ETN)과 팟코인(PotCoin:POT) 입니다. 일렉트로니움은 요청에 의해서 살펴 보았던 코인이고, 팟코인은 데이스로드먼 때문에 살펴보았던 코인 이었습니다. 와이즈레이팅에서 낮게 평가된 12개의 코인들이 향후에 어떻게 될지 모니터링 해보는 것도 흥미로울 것 같습니다. 


이와 더불어 2가지 코인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를 했는데, 그 코인은 EOS와 NEO 였습니다. 


그리고, 투자팁도 알려 주었는데요. 한번에 몰빵하지 말고, 유동자산에 5%를 투자를 하라고 알려 주었습니다. 이것은 지난번 개빈 안드레센이 알려준 투자법과도 일치하는 방법 입니다. 다수의 전문가들이 5%룰을 지켜서 투자하라고 하는걸 보면, 맞는 말인것 같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