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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판 Steem을 꿈꾸나? TRON, TRONIX, TRX 본문

코인 소개

중국판 Steem을 꿈꾸나? TRON, TRONIX, TRX

STIMA 2017. 12. 18. 1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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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능하면, 코인의 가격을 배제하려고 하는데, 이번 코인만큼은 그럴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코인의 가격이 너무 많이 급상승했기 때문에, 올라도 너무 올랐죠. 한달전 $0.002 하던, 코인이 한달만에 0.046 이나 되었으니, 뛰어도 너무 많이 뛰었습니다. 그래서 도대체 이 코인인 무슨코인이길래 이렇게 오를 수 가 있는거지? 하고 살펴 보았습니다. 




일단, 채굴되는 코인은 아닙니다.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상태로, 코인이 아닌 토큰으로 상장되어 거래가 되는것이죠. 상장되어 있는 거래소를 쭈욱 살펴 보세요.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규모가 있는 거래소에는 없습니다. 중소거래소, 신규거래소, 중국거래소에 상장이 되어 있습니다. 신규 토큰이기에 거래소에 상장하기 위한 요건이 안되기도 할 것입니다.




현재 트론 코인이라고 하는것이 있는데, 현재 거래소에서 유통되는 되는거은 토큰 입니다. TRON의 코인은 TRONIX로 향후에 공식적으로 배포가 될 예정 입니다. 특징을 한마디로 설명하면, 탈중앙화 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생태계를 구성하겠다는 것입니다. 현재 코인시장에서 콘텐츠 저작자에게 적절한 보상을 꿈꾸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코인계의 페이스북을 꿈꾸는 서비스가 있으니, 바로 STEEM 입니다. 


실제로, 내용을 자세히 보시면, STEEM에 있는 STEEM POWER를 따라한, TRON POWER(TP)라는 말도 나옵니다. 아마도 STEEM의 시스템을 참고했을 것으로 추정 됩니다.




TRON 트론에서 강점으로 내세우고 있는 장점

  • Justin Sun이 Peiwo App 이라는 앱서비스 설립자임
  • 리플차이나의 전임 대표
  • Justin Sun이 2015년 포브스 차이나의 30세 이하 30인에 선정됨
  • Justin Sun이 2017년 포브스 아시아의 30세 이하 30인에 선정됨
  • 알리바바 그룹 잭마의 제자(?)
  • Peiwo App 의 천만 사용자가 Tron을 적용하는 앱이 될것이라는 점



트론의 발전 6단계

나름, 6단계에 걸쳐 청사진을 그렸습니다. 최소한 2018년말이 되어야, 시스템적으로 콘텐츠를 배포할 수 있는 기반 시스템이 만들어집니다. 콘텐츠 저작자에게 수익을 보장하는 서비스는 2020년 정도 까지 확장이 됩니다. 2020년 부터는 개인 콘텐츠 창작자가 ICO를 할 수 있는 서비스가 만들어집니다. 2021년부터 2023년 까지는 콘텐츠 제작자가 토큰을 발행 합니다. 2023년부터 2025년 깢는 온라인게임을 구축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2023년부터 2025년 까지는 게임제작자가 크라우드펀딩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합니다.


 단계 명칭

 기간

 단계별 설명

 Exudos

 August 2017 to December 2018

Data Liberation

A mechanism of upload, storage, and distribution which is based on peer-to-peer and distributed contents.

In the Exodus phase, on the basis of the distributed storage technology, TRON will provide users with a completely free and reliable platform for data publication, storage and dissemination.

 Odyssey

 January 2019 to June 2020

Content Empowerment

Economic incentives, empowerment, content ecology and block chain technology will create a fully competitive economic mechanism with fair returns for content creation, distribution and dissemination. Therefore, individuals can be encouraged and contents can be empowered, thus constantly expanding the boundary of the system.

 Great Voyage

 July 2020 to July 2021

Personal ICO

Based on the advantage of block chain, TRON solves three major issues: income measurement, dividend payment and management of supporters, and achieves significant transformation from the "fan economy" to the "fan finance".

 Apollo

 August 2021 to March 2023

Free Movement of Value—De-centralized Token Trading Exclusively for Individuals

To reach the goal that each content producer in the TRON system can issue their own tokens, the system must have a complete solution for de-centralized tradings. Through the establishment of the de-centralized trading platform, the value, property rights and risks of the system can be freely traded and exchanged, thus increasing the economic vitality of the whole system in geometric multiples.

 Star Trek

 April 2023 to September 2025

Traffic Monetizing—Gaming of De-centralization and Market Forecast

The size of the global gaming market in 2014 exceeded $450 billion. Traffic brought by the TRON content platform makes it possible to build an online gaming platform for de-centralization. Developers can freely build online gaming platforms through TRON, providing fully autonomous gamings and predicting market functions.

 Eternity

 April 2023 to September 2025

Traffic Conversion—De-centralized Game

In 2016, the global video game market amounted to $ 9.66 billion, of which the scale of the phone game market was $ 4.61 billion, accounting for 42%. TRON provides the possibility for establishing an on-line game platform. Developers can freely set up game platforms through TRON, achieve crowd-funding for game development, and make it possible for common investors to invest in games.



TRON을 보고 느낀점

현재 상황에서의 TRON의 CEO는 개인적인 역량은 뛰어나 보입니다. 마케팅활동도 열심히 하고 있구요. 잭마나 Bitmain의 우지한 등 인맥도 넓은것 같습니다. 제가 느끼기에,  플랫폼에서 콘텐츠 제작자가 ICO를 직접 한다는 것, 게임서비스를 크라우드펀딩을 한다는 점은 신선한 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한 콘텐츠 제작자를 확보하고 있는 STEEM도 만들어진지 2년이 되어가는 지금, 콘텐츠 제작자의 참여가 성장하고는 있으나, 콘텐츠가 코인쪽에 편향이 되어 있습니다. 스팀 한국어 커뮤니티에서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나, 공평한 콘텐츠 평가와 그에 따른 수익배분의 이슈가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기도 합니다. 앞으로 넘어야 할 산이 많다는 거죠. 아직 서비스의 실체가 없고, 그야말로 토큰만으로 가격이 이렇게 까지 급상승 하는 것은 투자자의 과도한 기대심리가 있어 보입니다.



코인을 트레이딩 투자하면서 주의해야 할 사항

중소거래소를 통해 상장된 신규코인은 가격펌핑이 우려 됩니다. (큰 거래소라고 펑핑이 없는것은 아니지만 신규코인은 적은규모의 자금으로도 쉽게 펌핑을 할 수 있습니다) 어느 코인이나 마찬가지 이지만, 정말 코인이 잘 될거라 믿는 다면, 없어도 되는 소액으로 재미삼아 해보셔야 하며, 단기간의 시세차익을 노리는 투기는 엄청난 피해를 유발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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