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채굴코인 채산성 빠르게 계산하기 : myHa.sh 본문

가상화폐 도구

채굴코인 채산성 빠르게 계산하기 : myHa.sh

STIMA 2018. 9. 14. 06:00
반응형

채산성을 대략적으로 계산해주는 사이트들이 여럿 있습니다. 왓투마인(whattomine.com), 코인워즈(CoinWarz.com)은 일반적인 채산성을 계산하는 도구로, 보통 해시를 입력하여 채산성을 보여줍니다. 에이직마이너밸류(asicminervalue.com), 크립토마이너딜(cryptominer.deals)은 하드웨어 채굴기의 채산성을 계산해줍니다. 저마다 채굴생산성을 계산하지만 자기들 만의 특징이 있는 도구 입니다. 이번에 살펴보려는 채굴생산성을 계산해주는 도구는 마이해시(myHa.sh) 입니다. 앞서 언급한 사이트와 같이 채산성을 계산하지만, 자신의 채굴환경에 따른 해시를 입력하여 예상 수익을 산출하는 도구 입니다.


  • 사이트 주소 : myHa.sh

아래 화면에서 빨간색 숫자로 각 기능을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1 : 1080ti 라고 표기되어 있는데요. 이것은 아 사이트를 만든 제작자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1080ti 그래픽카드로 각각의 채굴프로그램으로 설정한 값이 라는 뜻 입니다. 이 표기시는 아래의 2번 설정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2 : 기본화면은 개발자가 설정한 값을 기준으로 채산성을 계산 합니다. 2번 설정화면으로 들어가서 알고리즘 별로 해시를 입력하면, 각 코인별 채산성을 다시 계산할 수 있습니다.
  • 3 : 각 코인명에 링크가 있는데요. 해당 링크를 클릭 하면, 코인에 대한 알고리즘과 블럭당 보상갯수 가격등을 볼 수 있습니다.
  • 4 : 각 채굴풀의 주소와 링크가 있습니다. 개별풀을 클릭하면, 해당 채굴풀로 바로 이동하게 됩니다.
  • 5 : 각 코인의 가격을 가져온 소스를 표기하였습니다. 코인가격을 개별적으로 가져온 경우에는 해당 거래소로 이동을 하지만, 현재 상당수는 CMC(코인마켓캡)에서 가격을 가져오고 있어서, coinmarketcap으로 이동을 하게 됩니다.
  • 번호를 표시하지는 않았지만, 가장 우측 컬럼은 24시간동안 채굴을 했을때의 채산성을 표시 합니다.




현재 채굴에 많이 사용되는 GPU인 1080ti로 설정되어 있는 것을 제가 원하는 상태로 변경을 해보려면, 2번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각 알고리즘별로 값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제가 채굴테스트를 하는 환경인 1060 6MB 2way downclock 이라고 입력을 한 후에, allium알고리즘에서 채굴해시 40MH/s에 해당하는 40,000,000을 입력합니다. 입력박스 우측에는 이 사이트 개발자가 채산성을 테스트한 채굴 소프트웨어의 명칭이 적혀 있습니다. 





이렇게 값을 입력한 후에, 하단에 있는 SAVE버튼으로 저장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내가 설정한 명칭과 해당 채산성에 따른 채산성을 보여주게 됩니다.

이렇게 여러가지 알고리즘에 대해서, 채산성을 입력해 두면, 이 사이트를 볼 때 마다, 어떤 알고리즘이 현재 채산성이 높은지 알게 됩니다.




게다가, 이 사치트를 통해서, 어떤 채굴알고리즘이 있는지, 어떠한 채굴소프트웨어가 있는지 덤으로 알게 됩니다.

아직, 자기가 원하는 채굴풀의 채산성을 입력하거나 좀 더 세부적인 조절은 할 수 없지만, 사이트에 적혀 있는 텔레그램으로 요청을 하면, 기능을 만들어줄지도 모릅니다. 


내 환경에서의 코인별 예상 채굴생산성을 빠르게 계산할 수 있고, 채굴과 관련된 정보를 간접적으로 얻을 수 있는 사이트 myHa.sh에 대해서 설명 드렸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