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코인을 보는 또 다른 눈 - 온체인에프엑스 OnChainFX.com 본문

가상화폐 도구

코인을 보는 또 다른 눈 - 온체인에프엑스 OnChainFX.com

STIMA 2017. 11. 8. 00:00
반응형

우리는 새로운 코인을 알기 위해, 이 코인의 가격이 얼마인지, 어느 시장에서 거래가 되고 있는지 등의 정보를 파악하기 이해서 코인마켓캡을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그렇게 얻어진 코인의 기본정보를 실마리 삼아, 공식홈페이지, 각종SNS, 어나운스먼트 등을 통해 정보를 습득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웹사이트는 OnChainFX.com 이라는 사이트로, 코인마켓캡과는 약간 다른 정보를 볼 수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사이트 주소 : https://onchainfx.com




다른 지표는 코인마켓캡에서 보는것만으로 충분합니다. 그런데, OnChainFX에서는 색다른 지표와 정보가 있는데요. 각 코인의 조회 페이지로 접근을 하면, 크게 5가지 섹션으로 구분됩니다.



Snapshot

코인의 기본적인 숫자 정보를 제공합니다. Age (발행된지 얼마나 되었는지), All The High (ATH 전기간 최고가), %dwon from ATH (최고가 대비 얼마나 하락하였는지) 등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아래는 Bitconnect의 스냅샷 정보 입니다.



블라드미르 클럽 이란? Vladimir Club Cost 는 전체 발행량의 1%중에서 1%를 소유하는 비용을 표시하는 합니다. 만약에 비트코인을 기준으로 한다면, 총발행량 21,000,000 x 0.01 x 0.01 = 2100 BTC의 비용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암호화페 전체 발행량의 1%중에서 1%를 소유하는 것은 무슨 의미가 있는 걸까요? 관련 링크가 있으나 의미 파악이 안되네요. 느낌은 Rich List 표현하는 것 같기는 합니다.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98239.0



What is it?

코인 사이트에서 공표하는 코인에 대한 설명이 있고, 스캠가능성이 있는 코인에 대해서는 근거가 무엇인지에 대해서 링크가 걸려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Bitconnect가 스캠으로 분류되는 이유가 정리되어 있습니다. (저는 요청에 따라 비트코넥트 채굴을 하려 했다가, 회원가입이 안되어 포기했던 적이 있습니다)




Supply Snapshot

현재 코인 발행량과 최대 발행량, 코인공급을 채굴(Pow)로 하는지, PoS(보유)로 하는지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Supply Details

코인 공급과 관련한 주요 정보에 대해서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News

코인별로 언론에서 언급된 뉴스가 링크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보면, 채굴이던 ICO던 코인에 투자를 하기전에 파악해야 하는 정보가 찾기 쉽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그런 이유인지, 코인마켓캡처럼 전체 코인을 대상으로 정보를 제공하지 않고, 57개의 코인에 대한 정보만 제공하고 있습니다. 코인에 대해 빠르게 검토하는데 도움이되는 사이트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