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구글 크롬 알림 : freebitco.in 윈도우 우측하단 알림 설정 확인 및 제거 본문

채굴자를 위한 컴퓨터 기초

구글 크롬 알림 : freebitco.in 윈도우 우측하단 알림 설정 확인 및 제거

STIMA 2019. 3. 14. 23:57
반응형

컴퓨터를 사용하다 윈도우 우측 하단에, 갑자기 엄청나게 큰 광고가 뜨는 경우를 보신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이 광고가 어떻게 뜨는건지, 윈도우 기능인지, 바이러스가 설치된건지 상당히 당황스러운데요. 사실 이 기능은 구글 크롬 브라우주의 알림 기능 입니다. 이 알림 기능을 잘 사용하면, PC를 이용하여 주로 업무를 보는 분들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상당히 유용한 기능인데요. 일부 사이트들이 이 기능을 광고영역으로 사용하는 바람에, 좋지 않은 인식을 갖게 됩니다.




오늘 freebitco.in을 접속 했더니, 이런 화면이 뜨네요. NO THANKS 해도 되지만, 무언가 싶어 ALLOW를 클릭 합니다.





그랬더니, "알림 표시" 권한 요청 창이 열립니다.

차단 하면, 아무일도 일어 나지 않죠. 허용을 해봅 니다.






이렇게 한번 허용을 하고나면, 윈도우즈 우측 하단에 1시간에 한번씩, 비트코인 적립 하라고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그런데, 이 알림이 보고 싶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구글 브라우저 우측 상단에 설정메뉴를 클릭 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화면이 표시 되면, 스크롤을 주욱 내려서, [고급]을 클릭 합니다.






고급 메뉴에서 스크롤을 내리다 보면, 콘텐츠 설정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알림 메뉴가 보입니다.







더 쉬운 방법은 설정 검색창에서 아래 화면처럼 "알림"을 검색 합니다.





노란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알림을 클릭 합니다.






결론적으로 최종적으로 현재 알림을 허용된 웹사이트 들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하단의 점3개 짜리 설정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 화면같이 차단, 수정,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하면, 삭제를 하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비트코인을 잊지않고 모으려면, 그냥 두어야 겠죠? ^^





"티끌모아 태산"이라는 말을 믿는 분이라면, 꾸준 열심히 비트코인 모을 수 있는 프리비트코인(freebitco.in) 회원가입 방법과 관련된 글타래를 한번 살펴 보세요.




Windows10 에서 크롬의 대한 알림설정 확인

크롬에서 알림이 윈도우즈화면에서 표시가 되려면, 기본적으로 Windows10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정품이어야 사용이 가능 합니다. 그리고 설정을 확인 하려면, 설정화면으로 접근 합니다.






윈도우즈 설정 검색창에서 "알림"을 입력하고, 검색된 메뉴를 클릭 합니다.





알림 및 작업 창에서 스크롤을 내려보면, Chrome 알림이 켜있고, 배너, 소리로 표시된다고 보입니다.

여기에서, 크롬아이콘을 클릭 하면, 개별 설정이 가능 합니다.






크롬에서 보내는 알림을 어떻게 표시 할지, 상세히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을 하기 위해서, Windows 알림 설정과, Crome의 알림 설정이 준비되어 있는 상태에서, 웹사이트에서 알림 허용 신청을 해야지만, 알림이 표시 됩니다. freebitco.in이 아니더라도, 알림 설정을 조절해야 할 필요가 있다면,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