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클라우드 서비스에 도전하는 시아코인(SIA COIN) #6 - Sia GPU Miner로 채굴하기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시아코인 SIACOIN

클라우드 서비스에 도전하는 시아코인(SIA COIN) #6 - Sia GPU Miner로 채굴하기

STIMA 2016. 10. 14. 13:40
반응형

시아코인도 마이닝을 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방법이 있기는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 방법부터 알아 봅니다. sia.tech 에서 배포하는 채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고 합니다. sia.tech 사이트에서 상단메뉴의 APP 메뉴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 됩니다.



Sia-GPU-Miner 로, 그래픽 카드를 이용하여 채굴하기

시아코인 채굴기 다운로드



우리는 항상 쉬운길로만 가야 하니... 구글 Go언어로 만들어진 마이너도 있으나 일단은 무시 하고, 2가지 마이너 중에서, 위에 있는 v1.1.0을 다운로드 받기위해 클릭합니다.


시아코인 마이너 다운로드


깃허브 (Git-Hub)로 이동해서, 자신의 컴퓨터 OS에 적합한 마이닝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테스트 컴퓨터의 경우 sia-gpu-miner-win64.zip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먼저 확인하셔야 할 사항은 파일명의 GPU라고 나와있는 것은 그래픽 카드로 채굴을 한다는 의미이겠죠. 따라서, 그래픽 카드가 성능이 높지 않다면, 채굴하기에 적합하지 않다면, 채굴이 불가능 할 것이라는 말을 해드리고 싶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 하면, 아래와같이 파일이 표시 됩니다.


시아코인 그래픽카드 채굴기 압축 해제



그런데, 사전이 준비하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sia-coin UI (시아코인 홈베이스, 시아코인 클라이언트) 먼저 실행을 해야 합니다. 반드시 지갑 Unlock까지 완료를 해야 채굴기가 정상적으로 작동 합니다.


시아코인 홈베이스를 실행하여, 지갑 unlock 까지 하신 이후에, sia-gpu-miner.exe를 실행 하시면 그래픽 카드를 인식하여, 채굴을 하기 시작 합니다.



이렇게 하면, 채굴을 시작 하는 겁니다.


그러나.... 이런 형태의 채굴은 solo mining 이라고 합니다. 혼자서 채굴을 하는 것이죠. 이런경우에는 코인 네트웍 초기에나 가능하고, 어느정도 채굴자가 몰리기 시작하면, 위 그림을 보면, 채굴 성능이 32 MH/s 가 나옵니다. 이런 정도의 성능 이라면, 확률적으로 거의 불가능 하다라고 하겠습니다. 그래서, 마이닝풀이 필요 합니다. 마이닝 풀이란, 여러 채굴자들이 자신들의 마이닝 파워를 모아 한꺼번에 채굴을 하여, 전체적으로 채굴 성공 확률을 높이고, 채굴에 기여한 만큼 나누어 갖는 것을 의미 합니다.


그렇다면, 마이닝풀을 이용해서 채굴을 해보아야 할 텐데요. 다음번에는 마이닝풀을 이용해서 시아코인 채굴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