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프리도기코인, 프리비트코인 중국에서는 왜 안되나? 인터넷만리장성!! 본문

Freebitco.in

프리도기코인, 프리비트코인 중국에서는 왜 안되나? 인터넷만리장성!!

STIMA 2017. 9. 9. 00:14
반응형

중국에서 프리비트코인과 프리도기코인을 해보신 분 있으신가요? 중국에서도 freebitco.in과 freedoge.co.in 두 사이트 모두 접속은 됩니다. 사실, 접속에 문제가 생길만한 이유가 있는 것도 아니기에 당연히 접속이 될거라 생각을 하고 스마트폰 브라우져를 켰는데, 문제가 있더군요. 캡차(Captcha)가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먼저 freebitco.in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테스트를 위해 비행기모드인 상태에서 wifi에 연결을 한 상태에서 프리비트코인에 접속을 하였습니다. 사이트는 제대로 열렸습니다. 그런데, 정작 Roll을 하기 위한 Captcha에 텍스트가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아.. 왜 안되는 건지?" 라는 생각을 잠시 하고는, 일시적인 현상이려거니 하고 다음단계로 넘어 갔습니다.






이번에는 freedoge.co.in에 방문을 하였습니다. 사이트 자체는 접속이 잘 됩니다. 그런데, 이번에도 역시 캡차 화면이 열리지 않았습니다. 아시겠지만, Coin faucet (코인 수도꼭지)사이트 들은 사용자들이 기계적인 접속을 통해 코인을 가져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캡차를 사용하는데, 캡차를 표시 하지 못한다면,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이죠.





그러게 여러 사이트를 접속하다가 뒤늦게 인지한 사실은, 중국에서는 구글페이스북에 대해 접속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이런 현상을 인터넷 만리장성이라고 표현합니다. 구글과 페이스북은 공식적으로 접속을 허용하지 않지만, 이러한 사이트 이외에도 드러내지 않고 막히는 사이트들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 체제에 반대하거나, 그런 의미를 내포한 콘텐츠를 포함하거나, 그 밖에도 명확하지 않은 이유로 접속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프리도기코인의 경우 구글캡차를 사용하기 때문에, 캡차가 표시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이 현상은 나중에 Wifi가 아닌 로밍을 사용해도 마찬가지로 동일한 현상이 발생을 했습니다. 그런데, 프리비트코인의 경우에는 구글캡차가 아니었기 때문에, 나중에는 접속이 가능했었습니다. 아래는 얼마간의 시간이 지난 후에 접속이 가능해서 Roll을 하는데 성공한 화면 입니다.





요즘에는 한국에서 접속을 해도 나오기 힘든 숫자인데, 중국에서 4364 사토시를 획득한 캡쳐 화면을 잡았습니다. 중국에서 작은 선물을 받은듯 한 느낌 입니다. ^^ 세계 어느 나라를 간다 하더라도, 구글을 막지는 않을 것 같은데, 중국은 대단한 나라인 것 같습니다.



Freebitco.in 꾸준하게 적립만 할 수 있는 분!! 비트코인 벌어 보세요.

Freedogeco.in 지치지 않고 적립만 할 수 있는 분!! 도기코인 벌어 보세요.





이번에 새로 알게된 정보라면, ♡공감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