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프리비트코인 코인하이브와 제휴 - freebitco.in 채굴 재가동 본문

Freebitco.in

프리비트코인 코인하이브와 제휴 - freebitco.in 채굴 재가동

STIMA 2017. 10. 17. 17:49
반응형

무료비트코인 freebitco.in 사이트에서 브라우저 채굴기능이 테스트 형태로 진행이 되다가, 별 이야기 없이 사라졌는데요. 이번에 다시 기능이 부활했습니다. 기능이 달라지거나 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채굴기능에 대해서 coinhive의 채굴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명확하게 알려 주고 있습니다. 


처음 프리비트코인에서 브라우저 채굴기능을 테스트 할 때에, 자체적으로 브라우저기능을 개발 했거나, 다른 곳의 기능을 빌려서 사용할거라고 예상을 했으나, 그 기능을 빌려 사용하는 곳이 coinhive 였는지는 몰랐으나, 이번에 자연스럽게 알게 되었습니다.


코인하이브는 브라우저마이닝으로 모네로(XMR)를 채굴하는데, 결국 freebitcoin에서는 XMR로 채굴된 수익을 비트코인으로 환산하여 주는셈이 되는것입니다. 코인하이브 입장에서는 회원 8백만명이 사이트를 고객으로 확보하게 되어서, 수익이 많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freebitco.in 입장에서는 부수익을 얻게 되고, 유저들도 브라우저 채굴로 그동안 사용하지 않던 컴퓨터를 채굴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기능 설명은 이전에 작성된 글을 참조 하세요. 


아래 화면에서와 같이 빨간색으로 상자를 그려 넣은 링크를 클릭 합니다.


프리비트코인 채굴




CPU 채굴만 가능하구요. 쓰레드를 몇개를 사용할지, CPU를 몇 퍼센트를 채굴에 사용할지 정합니다.


무료비트코인 채굴



그리고나서, 클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창이 표시 됩니다. 대략 의역을 하면, "컴퓨팅 파워를 사용하여 계산을 하려고 한다. 계산은 브라우저를 통해 하게 되고, 당신은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단, 모바일 기기를 이용하면, 모바일 기기의 배터리가 급속히 소모됩니다" 라고 알려 줍니다. Allow for this session 을 클릭하면, 채굴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전에 아이폰에서 채굴이 안되는것으로 알았으나, 이번에 테스트를 해보니, 아이폰에서도 채굴이 가능했습니다.



그 밑에 보시면, coinhive 로고와 링크가 있습니다. 코인하이브에 대해서 더 알고 싶으시면, 코인하이브로 모네로 채굴하기를 읽어보세요.


freebitco.in coinhive와  제휴



이제, 설정을 허용하였기 때문에, 채굴을 할 수 있습니다.




저의 테스트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CPU Core i3-2120 3.3 Ghz


쓰레드 1개를 60%를 할당 : 7H/s

쓰레드 1개를 100%를 할당 : 14H/s

쓰레드 2개를 100%를 할당 : 20H/s 

쓰레드 3개를 100%를 할당 : 25H/s



이제 freebitco.in 은  Roll, 이자, 채굴 3가지 방법으로 비트코인을 벌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해 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