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스팀잇 Steemit 회원가입 하고, 휴대전화, 이메일 인증 받기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스팀 STEEM

스팀잇 Steemit 회원가입 하고, 휴대전화, 이메일 인증 받기

STIMA 2017. 11. 15. 00:00
반응형

스팀에서 활동을 한다기 보다, 스팀을 이용해보는 차원에서 스팀에 회원가입을 해보았습니다. 회원가입을 하는 것이 어려운것은 아니지만, 회원가입을 하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장면을 마주쳐서, 참고 하시라는 차원에서 가입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스팀커뮤니티에서는 스팀과 스팀잇을 명확히 구별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스팀은 Steem 코인고, 스팀잇은 Steem 체인 위에서 가동되는 서비스중에 하나이기 때문 입니다. 사실 제일 중요한 서비스이죠. 그래서 스팀잇은 우리나라의 티스토리나 구글의 블로그스팟, 네이버 블로그, 워드프레스 같은 블로그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다른 곳에서는 블로그를 통해서 수익을 얻으려면, 광고를 넣어야 하는데, 스팀잇은 스팀잇 커뮤니티 사용자들의 Vote를 받아서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솔깃 하신 분들이 계시리라 생가하며, 회원가입 하는 과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옆에서 스팀을 지켜봐온 내용을 참조 하세요.



스팀잇 홈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https://steemit.com

우측 상단의 Sign up 버튼을 클릭하여, 회원가입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제일먼서 해야 할것은 계정명을 입력하는 것입니다.

stima를 입력했더니, 이미 사용중으로 나오더군요. 그래서 계정명을 바꾸었습니다.

Continue 버튼이 활성화 되는 단어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인증메일이 날아 오므로, 제대로된 이메일을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휴대전화 SMS 문자로 인증코드를 보내 줍니다. 역시 정확한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010-2222-3333 이면, 앞에 0을 빼고, 1022223333 으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문자로 다음과 같이 Steemit confirmation code가 날아 옵니다.





아래 화면에서 처럼 코드를 입력 합니다.




SMS인증이 성공하면, 아래와 같이 감사 표시를 보여주며, 이메일로 인증코드를 보냈다며 확인하라고 합니다.




메일함을 열어보니, 아래와 같은 인증메일이 와 있습니다.




이메일 인증링크를 클릭하면, 이메일 인증에 감사를 표하며, 승인을 위해 기다려 달라하며, 최종적으로 메일이 발송된다고 알려 줍니다.

바로 승인이 되는줄 알았는데, 기다려야 한다고 합니다.




홈페이지로 이동을 해보니, 회원가입에 대해서 인증이 진행중이며, 보통 하루에서 이틀이면 승인이 완료되고, 길게는 7일까지 걸릴수도 있다고 합니다. 승인이 완료되면, 이메일로 통보해 준다고도 하구요.





덕분에, 본격적인 스팀잇 활동은 다음으로 미루어야 겠습니다. 인증메일이 오고나면, 이어서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날 바로 이어서 합니다.



스팀 최종승인메일 받고 로그인 하기

회원가입에 대한 리뷰가 등록된지 얼마되지 않아서, 스팀잇으로 부터 회원가입 승인에 대한 이메일이 도착 하였습니다. 몇일 기다려야 하는 것으로 예상을 했는데, 예상보다는 빨리 승인이 되었습니다. 스팀잇에서 회원가입에 대해서 일일이 사람이 체크를 하는 건가봅니다. 무엇을 체크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말이죠.






승인메일에 있는 링크를 클릭 하면, 스팀잇의 약관 동의 화면이 나옵니다. 당연히 약관에 동의를 해야겠죠.






계정명이 표시되고, 생성된 비밀번호가 표시 됩니다. 생성된 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입력하고, 스팀잇은 비밀번호를 복구할 수 없다는 것과 비밀번호를 백업 받았다는 것에 체크를 해야 합니다. 스팀잇에서는 비밀번호를 분신하면, 계정을 찾을 수 없음을 다시 한번 공지 하는 것입니다.


얼마나 절실하면, Steemit Rules 이라는 것 까지 만들어서 정리해 놓았습니다.

The first rule of Steemit is: Do not lose your password.

The second rule of Steemit is: Do not lose your password.

The third rule of Steemit is: We cannot recover your password, or your account if you lose your password.

The forth rule: Do not tell anyone your password.

The fifth rule: Always back up your password.


Seriously, we are, for technical reasons, entirely unable to gain access to an account without knowing the password. Steemit is a new model, entirely unlike other sites on the Internet. It's not simply policy: We cannot recover your account or password if you lose it.

Print out your password or write it down in a safe place.






계정이 성공적으로 생성 되었다고 메시지가 표시 되면서, 로그인 창이 표시 됩니다. 발급 받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드디어, 로그인이 되었습니다. 회원가입 하고, 승인 받기 까지는 13시간 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주중이어서 그런것 같고, 주말에 하면 3일 정도는 걸릴것으로 예상 이 됩니다.




다음번에는 스팀잇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