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것들

전세계 언론사 최초 코인: TPC 토큰포스트 코인 발행 본문

블록체인 뉴스

전세계 언론사 최초 코인: TPC 토큰포스트 코인 발행

납득이 스티마 2018.04.07 00:00

토큰포스트는 가상화폐와 관련된 정보를 뉴스레터로 받아보는 소식지 입니다. 최신 뉴스 보다는 국내 암호화폐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 살펴보는 뉴스채널 입니다. 얼마전 전세계 언론사 최초로 코인을 발행한다고 하여,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기대를 하고 있었습니다. 더욱이 KChain, nem과 기술협력을 한다고 했기에 언론사 시스템과 어떻게 연결되어 활용되고 코인은 어떠한 모습일지 보고 싶었죠.




토큰포스트 소개

토큰포스트 코인(TPC)란?

TPC는 국내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토큰포스트(TokenPost)가 언론사

중 세계 최초로 발행하고 유통하는 블록체인 기반의 암호화폐입니다.


TPC는 토큰포스트에서 개최하는 행사 및 교육 참가비 결제,

토큰포스트 스토어의 상품 구매 등에 활용됩니다.


TPC는 케이체인이 개발한 자체 월렛을 통해 거래할 수 있으며,

추후 토큰포스트 모바일 월렛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 코인명 : 토큰포스트 코인 (TokenPost Coin : TPC)
  • 발행량 : 10억 TPC
  • 발행기반 : NEM
  • ICO : 미진행
  • 현재가격 : 1 TPC = $0.1 


기술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었습니다. TPC로 할 수 있는 것은 교육신청, 컨퍼런스 및 서밋 등록, 토큰포스트 스토어 상품 구매 정도가 사용처 입니다. 현재는 코인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채굴이나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 것이죠. 

마침, 토큰포스트에서 설문조사에 참여를 하면, 10 TPC를 준다고 하기에 한번 참여를 해보았습니다. (10 TPC면, 1$ 입니다.)


설문조사에 참여를 하려면, 토큰 포스트에 회원가입을 해야 하고, 가입 후 본인 인증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본인인증을 받으려고 했더니, 떡 허니 ActiveX 때문에, 인터넷익스플로러를 사용해야 한다고 뜨는 것입니다.

여기 에서 살짝 당황스럽더군요. 언제적 ActiveX이고, 언제적 IE란 말입니까? 

솔직히 실망했죠. 블럭체인을 도입한 언론사이면 뭐하나요? 아직도 activeX를 사용하고 있으니 말입니다.



설문조사 참여 : https://tokenpost.kr/survey/1


그럼에도, 토큰포스트코인의 실제 모습을 보기 위해서 설문조사에 열심히 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나오는 설문조사 항목에 지지하는 정당을 묻는 설문항목이 나오는 것입니다. 

추측컨데, 정치성향과 암호화폐 투자의 연관성을 알고 싶었겠죠. 그런데, 설문조사를 시작 할때, 회원정보와 개인정보를 모두 입력하였습니다. 그러면, 각 개인의 정치적 성향을 판단하게 되는거 아닌가요? 

솔직히 이런 설문은 상당히 불쾌 했습니다.

저만 그런건가요? 

다른 설문조사에서도 정치 성향을 문의 하는 경우가 있는건가요?





그렇게, 이러 저러한 설문에 대해서 조사를 마치고 나서, 수령한 토큰포스트코인을 확인 해보았습니다.

10 TPC를 원화로 보니, 오히려 기분이 별로네요.




TPC는 언론사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 정도 뿐인것 같습니다. 이 블록체인 포인트 시스템을 도입하면, 어떤 이점이 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전세계 최초의 언론사 발행코인이 좀 더 멋진 모습으로 나와주기를 바랬던, 제 기대가 너무 컸던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블록체인 뉴스를 전달하는 언론사이기에, 큰 기대를 했던 것인데, 어찌보면 그나마 토큰포스트 이니까 이정도 했다 정도로 위안을 해야 겠습니다.







1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