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것들

[HNI] 휴니멀 코인 Hunimal : 애완동물 시장 타겟 토큰 본문

코인 소개

[HNI] 휴니멀 코인 Hunimal : 애완동물 시장 타겟 토큰

납득이 스티마 2018.06.30 01:02

애완동물시장의 규모가 엄청나게 커져 있습니다. 집에서 개, 고양이를 비롯하여 열대어, 새, 곤충 및 그밖의 다양한 애완동물들이 집집마다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애완동물과 관련된 TV프로그램이 나온지 오래되었고, 애완동물들을 위한 TV채널까지 만들어지고, 애완동물과 함께 머무를 수 있는 카페, 팬션, 식당 등 애완동물을 키우는 주인들을 위한 또는 애완동물들을 위한 사업들이 물건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는 이런 애완동물시장을 타겟으로 하는 코인이 하나 정도 있을것도 같은데, 이상하게도 PET관련 코인이 나오지 않더군요. 무슨이유가 있는거겠거니 하면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어쩌면, Dogecoin 처럼 특정 애완동물의 명칭이 사용되어서 일찌감치 포기한건가? 하는 생각도 잠시 해보았습니다.


그런데, 확인해본 결과, 우리나라에서 애완동물시장을 타켓으로한 코인을 만들겠다면, ICO를 준비중인 곳이 있었습니다. 이름은 휴니멀코인이라고 합니다. PET이라는 것에 관심이 갔고, 우리나라에서 진행하는 코인이라 더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휴니멀은 애완동물 시장을 타겟을 하지만, 그 시작은 커진 시장만큼 성숙하지 않는 애완동물에 대한 대한민국사람들의 인식에서 부터 출발 합니다. (애완동물을 단순히 물건으로 취급하는 법적인 문제도 있죠.) 버려지는 유기동물의 숫자가 너무 많아 휴가철에는 휴가지에 버려지고 일상에도 버려지는 유기동물이 너무나 많습니다. 이 동물들 중에 일부는 야생으로 떠돌이 생활을 하게 되고, 일부는 안락사를 하게 됩니다. 이런 상황을 막기 위해서는 법적인 조치가 필요하나, 쉽지 않고, 인식표 등으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나, 비용 문제등으로 아직까지 본격적으로 시행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아래 자료를 보시면, 각 동물인식 기술들을 비교하고 있습니다.


<출처 : 휴니멀 백서>



휴니멀은 이 문제를 정맥인식 기술로 해결을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무료이고, 소비자 거부감이 낮고, 분실가능성이 없으며, 부작용가능성도 없는 기술을 이용하여 애완동물의 식별정보를 블록체인에 등록하여 관리하겠다는 것입니다. 정맥인식스캐너만 있다면, 버려진 애완동물이 누구의 것인지 바로 알 수 있는 것이죠. 너무 완벽해 보입니다. 다만, 애완동물 정맥인식을 한 사람들이 애완동물을 유기할때, 온전하게 버리지 않을거라는 우려와, 애완동물 주인이 정맥인식을 하기 위해 기관이나 병원을 찾아가야 한다는 불편함은 여전하다는 것은 단순히 기술만으로 해결할 수 없을 거라는 것이라는 한계는 존재할 것 같습니다.


이런 우려를 휴니멀코인은 반려동물 주인에게 블록체인에 등록하는 대신, 유인책으로 리워드를 지급 하려고 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등록된 반려동물을 중심으로 혈통관리, 병원에서의 접종관리, 기타 펫숍과 관련된 사업을 연계하여 시장을 만들어가겠다는 청사진을 그리고 있습니다.


<출처 : 휴니멀 홈페이지>



애완동물시장이 기술만으로 해결되지 않는 시장이기에, 우려가 있기는 하지만, 새로운 시도만큼은 매우 흥미롭고, 잘 되기를 바라는 마음은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유기애완동물의 상황이 너무 심각하기 때문 입니다. 현재 ICO를 진행하고 있으며,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한번 조사해 보시길 권합니다. 




  • 홈페이지 : http://www.hunimal.io
  • ICO사이트 : http://huni.joinico.io
  • 총토큰발행량 : 80,000,000,000 HNI Token
  • ICO 발행금액 : 0.000002 ETH 
  • 한글백서 : http://www.hunimal.io/20180425%20HN_conceptPaper_Kor.pdf


※ 사이트에 회원가입을 하면, 100 HNI를 받을 수 있습니다.





1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