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것들

ICO를 대신해 드립니다. ICOBOX 본문

가상화폐 도구

ICO를 대신해 드립니다. ICOBOX

납득이 스티마 2017.12.13 00:00

대한민국에서는 ICO를 진행하는 것도, 개인들이 ICO에 참여하는 것도 합법이 아니라고 가상통화합동TF 결과에 언급이 되었습니다. 그에 따라 한국기업들은 ICO를 하기위해 해외로 진출을 하기 시작 했고, 해외ICO 운영기관들은 한국인은 ICO에서 배제하기 시작했습니다. 차라리 잘된것 같다는 생각도 드는게, 이참에 글로벌하게 사업을 하다보면, 더 큰 시장에서 외국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ICO박스 누리집 : https://icobox.io


ICO박스 홈페이지



오늘 알려 드릴 서비스는 일반 사용자들이 사용할일은 없을, 코인을 렁치할 팀이나 기업에서 필요한 서비스가 되겠습니다. 서비스명칭은 ICOBOX 입니다. 


50BTC 를 사용하면, 2주간의 사전준비과정과 1달간의 PR캠페인을 통해 ICO 마케팅을 대행하는 서비스 입니다. ICOBOX가 최근에 실행한 ICO에서는 $232,000,000의 실적을 달성하였다고 합니다.



ICOBOX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기술부문, 법률부문, 마케팅 부문으로 나누어 집니다.


Technology solution

Smart Contract;

Smart Contract Management System;

Book Building platform;

Consultations by developers on setting up the technology tools.



Legal solution

Review and recommendations: Token legal concept, White Paper, landing page;

Set of legal documents, including Token Purchase Agreement, Terms of Use, and Privacy Policy;

Consultations on legal aspects by external attorneys experienced in supporting ICOs.



Marketing solution

Marketing strategy comprising over 70 tactics, specifying each tactic's potential impact;

Bounty Program setup to conduct marketing campaigns in 25 languages;

Consultations by marketing experts on deployment of marketing tools.


기술부문에서 스마트콘트랙트, 스마트컨트랙트 관리 시스템 및 개발자의 의한 컨설팅 지원

법률부문에서 토큰법률 컨셉, 백서, ICO 페이지에 대한 리뷰와 추천, 약관, 개인정보보호, ICO사업을 경험한 외부 법률가의 컨설팅 등

마케팅부문에서는 마케팅전략, 25개언어의 마케팅 캠페인 및 각종 마케팅 컨설팅 지원


좋게 보면, ICO를 하려는 코인 개발사가 빠른시간에 기술적, 법률적 준비를 하고, 마케팅지원을 받아 ICO를 성공적으로 이루도록 도와 주는 서비스 입니다. 그런데, 살짝 삐딱하게 보면, 컨셉만 가져 가면, 알아서 ICO를 해주는건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게 합니다. 이런 이유에서든 저런이유에서든 자신들이 지원한 ICO가 10개 정도라고 하고, 구체적으로 어디인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밝히면 안될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ICOBOX에서 진행한 ICO중에서 한가지는 공개가 되었는데요. 그건 다름아닌, ICOBOX 스스로 진행한 자체 ICO 였습니다. 당시 ICO박스가 조달한 자금이 3,933BTC 였습니다.


참고로, ICO박스의 상품이 3가지가 있는데요. 상품가격이 25 BTC 에서 50 BTC 입니다. ICOBOX에서 보유하고 있는 3가지 솔루션 중에서 한가지만 사용하면, 25 BTC 선금과 1%의 성공보수, 두가지 솔루션을 사용하면, 40 BTC 선금에 2% 성공보수, 세가지 모두 사용하면, 50 BTC 선금에 3% 성공보수 입니다. 마지막 상품으로 진행한다면, 1달 짜리 컨설팅을 포함한 1억 상당의 마케팅 프로젝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ICOBOX Price List>




사이트를 둘러보면서 특히다하 생각한 점은 텔레그램 메신저로 상담을 할 수 있는 채널이 영어와 일본어였습니다. 일본에서는 암호화폐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허용되어 상담문의가 많이 오고 있는건 아닐까 유추해 봅니다.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