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것들

nicehash 사이트 정상화 - 채굴기 지갑주소 변경, 첫 로그인 과정 본문

채굴풀 mining pool/나이스해시 Nicehash

nicehash 사이트 정상화 - 채굴기 지갑주소 변경, 첫 로그인 과정

납득이 스티마 2017.12.23 09:00

12월6일 나이스해시가 해킹을 당했습니다. 4,700BTC 라는 적지 않은 금액을 해킹당했으나, 거의 보름만에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오픈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오픈되고, 채굴도 할 수 있으며, 시스템 새롭게 오픈하며 보안을 강화 하였습니다. 도난당한 비트코인은 재무적 투자자로 부터 펀딩을 받아 전액 보상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나, 기존에 채굴하여 적립된 코인을 당분간 인출 할 수가 없습니다. 정확하게 인출이 가능한 날짜는 2018년1월31일 에 다시 발표될 예정 입니다.


나이스해시가 해킹으로 부터 복구가 되었기에, 기존 자갑주소는 사용할 수 없으며, 기존에 등록되었던 패스워드도 해킹되었을 가능성 때문에, 비밀번호 재설정을 하고, 2FA를 리셋 하였기 때문에, 몇 단계 과정을 거쳐야 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해킹사태 이후 나이스해시 첫 로그인

로그인을 시도 하자, 평소에 전혀 볼 수 없던, 메시지와 안내가 표시 됩니다 .이메일을 먼저확인하라고 합니다.




나이스해시로 부터 메일이 왔습니다. 메일의 유효시간이 30분 입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됩니다.





링크를 따라 이동하면, 비밀번호를 새롭게 세팅 하도록 합니다. 나이스해시가 해킹을 당했었기 때문에, 비밀번호는 변경하시는게 좋습니다.





비밀번호를 변경했는데, 이번에는 2FA가 리셋되었다고, 다시 설정 하라고 알려 줍니다. YES를 클릭합니다.





2FA Security를 설정하는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로그인, 주문, 인출 각각의 기능에 2FA Key가 따로 있습니다. 먼저 필요한건 Login 이므로, 먼저 하시고, 급하지 않다면, 만일일 위해 주문과 인출에 대해서는 2FA를 설정해 두시는게 좋습니다. 또하나 여기의 값을 프린트 해두어 백업을 해두세요. 만약에 구글 OTP 앱이 삭제하여 다시 설치 하게 되면, 로그인이 안되어 거래소 측에 재설정을 2FA를 리셋해달라고 요청을 해야 하는데, 빠르게 진해되지 않으니 주의 하세요.





그렇게 해서, DASHBOARD로 이동을 했더니, Old balance에 기존에 채굴하고, 이체되지 않은 금액이 표시 됩니다. 일단은 안심이 됩니다.




이제 부터 평소에 하던데로, 나이스해시 채굴프로그램을 구동시키면 되지만, 새로운 지갑주소를 배부 받으셨으니, 나이스해시 채굴프로그램에서 새로 발급된 채굴주소로 꼭 변경해야 합니다. 변경하지 않으면, 채굴된 코인이 적립되지 않거나, 해결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나이스해시 커뮤니티들의 나이스해시 지지도가 높아서 순조롭게 정상화가 될것으로 기대 됩니다.




4 Comments
  • 프로필사진 버블프라이스 2017.12.24 07:27 신고 12월6일 나이스해시가 해킹을 당했었군요?
    항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트에서 해킹을 당하면 모든 가입된 회원들이 개인정보로 비밀번호를 바꿔야하고, 기존 패스워드는 다시 재 사용이 불가능하고, 한층 더 강화된 보안등급의 비밀번호를 사용해야하는 불편사항들이 있더라고요,
    비트코인 사이트 역시 Site 이므로 해킹으로부터 100% 안전하지는 않군요?

    오늘은 나이스해시 사이트 채굴기 지갑주소 변경 및 첫 로그인 과정 글 잘 읽고 갑니다^^
  • 프로필사진 납득이 스티마 2017.12.24 18:16 신고 비트코인의 블럭체인이 현재 기술에서 해킹에 안전한것 뿐입니다. 블럭체인이 아닌 사이트는 일반 웹사이트와 동일하므로 해킹에 대한 2중, 3중의 안전장치가 되어 있지 않다면, 당할 수 밖에 없습니다.
  • 프로필사진 공수래공수거 2017.12.24 08:17 신고 다른 어느 사이트보다 해킹에 대한 보안이 가장 염려스럽고
    잘 해야 되겠군요..
    창과 방패같네요^^
  • 프로필사진 납득이 스티마 2017.12.24 18:17 신고 과거엔 큰 금액이 아니었기에, 관심에서 벗어나 있었는데, 이제 취급액이 더 커져서 관심의 대상이 되어 있습니다. 각종 사이트에 대한 해킹 시도가 계속 될것으로 예상 됩니다.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