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파일 확장자 보기, 파일 확장자 수정 Win7 Win10 본문

채굴자를 위한 컴퓨터 기초

파일 확장자 보기, 파일 확장자 수정 Win7 Win10

STIMA 2017. 7. 27. 00:41
반응형

채굴을 하기 위해 해야 할 것들이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너무 기초적인 내용이라 적지 않았는데, 그 문제 때문에 진도를 나아가지 못하고 질문을 하시는 분들이 너무 많습니다. 가끔은 그 내용을 포스팅에 직접 적기도 하는데요. 매번 적을수도 없고 해서 기초적인데 모를수 있는 내용을 정리하기로 하였습니다.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 bat 파일을 만들때 확장자를 수정하지 못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우 간단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은 답답하시기에 정리 들어갑니다. 단, 개별 사항에 대해서 단순하게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그래야 포스트별로 링크를 걸면되기 때문이죠.


windows file extension





동일한 환경에서 테스트를 하시려면, 아래 링크에서 Release.zip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해제하세요.

https://github.com/miningpoolhub/sgminer/releases

윈도우10에서 파일 확장자 확인 - Windows 10

다운로드 받은 파일의 압축을 해제 했는데, 이게 실행파일인지 확장자가 보이지 않습니다. 윈도우10을 이용하신다면, 간단 합니다. 폴더의 [보기]탭을 클릭하고, 오른쪽을 보면, "파일 확장명"이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이 항목을 체크 하면, 확장자가 보이기 시작 합니다. 위에서 안보이던 exe 확장자가 보이기 시작 하시죠?





윈도우7에서 파일 확장자 확인 - Windows 7

Windows 7 뿐 아니라, 그 이하의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이 너무 간단한데 비해, 윈도우7은 조금은 복잡합니다. 폴더를 엽니다. 다운로드 받은 압축을 해제한 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폴더 1개와 파일이 2개 있는데, 응용 프로그램이라고 되어 있지만 확장자는 보이지 않습니다.




폴더의 왼쪽에 [구성]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메뉴가 펼쳐 지는데요. [폴더 및 검색 옵션]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작은창이 하나 열립니다. [폴더 옵션]이라는 창입니다. 이 창이 처음 열리면, 일반탭 상태인데요. [보기]탭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고급설정]이 보이고, 그안에 세부적인 여러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이걸 계속 스크롤 하다보면, "알려진 파일 형식의 파일 확장명 숨기기" 라는 항목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이 항목의 체크를 풀면 됩니다.




자, 이제 파일 확장자가 보이시죠? 그럼, 이 파일은 exe 실행 파일이구나 하고 이해 하시면 되겠습니다.




파일 확장자 수정

실제로는 응용프로그램의 확장자를 수정할 일은 없겠지만, 테스트로 해보겠습니다. 파일을 선택된 상태에서 한번 클릭을 하면, 파일명을 변경하는 모드가 됩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F2 펑션키를 눌러도 파일명과 확장자를 수정할 수 있는 모드가 됩니다.




여기에 이어서 글을 작성해야 할것 같지만, 활용도를 위해 최대한 짧게 작성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번에는 메모장으로 bat 파일 만들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