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com 사용법 #2 본문

가상화폐 도구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com 사용법 #2

STIMA 2017. 7. 3. 00:00
반응형

코인마켓캡(Coinmarketcap.com)은 코인시장분석을 위해 사용하는 필수 도구 입니다. 지난번 코인 목록화면에 대해서 설명을 드렸는데, 이번에는 코인상세 페이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가장 먼저 코인의 기본정보가 나오는 상단 입니다.



코인의 로고와 코인명칭이 나옵니다. 괄호를 열고 코인의 심볼이 나오네요. 스팀(Steem)의 경우 코인명칭과 코인심볼이 동일한데요. 이더리움의 예를 들면, Ethereum (ETH)로 표시가 됩니다. 그 옆으로 스팀코인 1개당 달러 환산가격이 나와 있구요. 괄호를 열고 당일 상승률이 표시 됩니다. 그 오른편에는 Buy/Sell Instantly 라는 버튼이 있는데요 Changelly라는 거래소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제휴가 되어 있습니다.


  • Website, Websit2 : 스팀에서 운영하는 공식 웹사이트 입니다. 가장 기초적인 정보를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백서도 링크되어 있구요.

  • Explorer, Explorer2 : 스팀의 블럭체인 정보를 웹으로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입니다.

  • Message Board, Message Borad 2 : 스팀이 운영하는 공식 커뮤니티 사이트 입니다.

  • Announcement : 코인이 처음 공식적으로 세상에 등장할때, bitcointalk.org를 통해서 발표하는것이 관례처럼 되어 있지만, 반드시 여기서 해야하는 것은 안입니다. 백서도 여기에 기본적으로 링크되어 있습니다.

  • Ranks :  코인마켓캡에서 시가총액 기준의 순위 입니다.

  • Mineable : 채굴이 가능한 코인이라는 표시 입니다.

  • Currency : 자체 블럭체인을 보유한 코인 이라는 표시 입니다. Asset의 경우는 어떤 코인 기반에서 가동되는지 Platform이 표시 됩니다.



하단으로 내려와서, 


Charts 입니다. 코인이 처음 코인마켓캡에 등록되었을때 부터 현재까지의 달러기준 시세, BTC기준 시세, 해당코인의 시가총액과 거래량을 그래프로 보여 줍니다. 날짜 역시 지정가능 하며, 전체적인 흐름을 볼 수 있을 뿐 차트 분석을 할 수 있을 정도는 아닙니다.





Markets은 해당 코인이 거래되는 시장의 정보를 알려주고, Pair를 클릭하면, 해당 거래소의 시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폴로닉스의 경우 STEEM/BTC와 STEEM/ETH가 있는데요. 이는 스팀코인을 BTC(비트코인)로 구매한다, ETH(이더리움)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뜻 입니다. 해당 코인의 거래소를 선정 할때, 주의 해야하는 2가지가 있는데, 첫번째가 내가 보유하고 있는 코인이  무엇인지 보고, 거래소를 선택해야 하며, 거래볼륨이 많은곳에 가서 거래를 해야 원할한 거래가 가능 합니다. (코인마다 거래량이 많은 거래소가 다릅니다. 일종의 회사에서 주거래 은행을 정하는 것과 같은 것입니다)





Social은 코인에서 운영하는 소셜미디어 채널 입니다. 주로 Twitter나 reddit의 정보가 있습니다. 좀 더 상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코인공식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Slack 이나, Facebook, Youtube등의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Tools 은 코인마켓캡에서 제공하는 툴로, 홈페이지나 블로그에 넣어서 코인마켓캡에서의 해당 코인의 가격등을 보여주는 javascript코드 입니다. 홈페이지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코인마켓캡은 홍보를 해서 좋죠.





Historical Data 는 일자별 거래시작가격, 최고가격, 초저가격, 마감시간 가격, 거래량, 시가총액을 보여 줍니다. 코인의 과거 가격정보를 볼 수 있어, 코인 차트를 분석할 때 유용한 정보 입니다.



코인마켓캡에서 제공하는 정보는 기초 정보이지만, 코인을 이해하는데 출발선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