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신뢰할 수 있는 채굴서비스 NiceHash의 역경 극복 본문

채굴풀 mining pool/나이스해시 Nicehash

신뢰할 수 있는 채굴서비스 NiceHash의 역경 극복

STIMA 2020. 12. 31. 21:39
반응형

최근에는 채굴의 인기가 예전같지는 않습니다만, 채굴하면 떠오르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NiceHash를 이용하면, 어떤 컴퓨터에서도 채굴을 통한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나이스해시를 이용하여 채굴을 하곤 했습니다. 그러다가 비트코인의 채굴난이도가 올라가면서, 일반PC에서 채굴하는 사용자들이 점점 줄어들었습니다.

 

 

나이스해시가 한참 잘나가던 2017년 12월 해킹을 당해서, 난리가 났었습니다. 그러다가 재오픈을 하고나서, 조금씩 조금씩 해킹되어서 도난된 금액을 회원들에게 갚아주었어요. 그렇게 조금씩 조금씩 갚아나가더니, 결국 몇일전 최종적으로 해킹된 금액을 모두 갚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나이스해시가 최종적으로 해킹도난 금액에 대해 최종금액을 반환해주는 화면들일 캡쳐 받아 정리 하였습니다.

아래 보시는 화면은 NiceHash에서 100%상환해주는 날짜가 2일 남았다는 공지 입니다. 사실 안받아도 상관이 없는 금액이기는 합니다. 사실 꽤 오래전 부터 나머지 잔액에 대해, 그냥 기부하는 방안도 있었어요. 하지만,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계속해서 남겨 두었습니다. 드디어 감격스러운 그날이 왔습니다.

 

아래 화면은, 전체 해킹당한 금액에서 82%가 상환이 되었으며, 현재 18%인 금액이 남아 있음을 보여 주는 화면 입니다.

 

저는 여기서   Complete Repayment Program  을 클릭하여, 아래 화면을 보게 됩니다. Repayment Program의 대한 약관 및 안내메시지가 나옵니다. 

 

당연히   Complete Repayment Program  버튼을 클릭 하였으며, 상환 프로그램이 종료되었다는 안내멘트가 나오고, 다음날 입금이 될거라고 합니다.

 

다음날 계정잔고를 확인해 보니, 잔금이 입금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금액이 약간 다르죠? 바로 이어서 16사토시가 더 들어왔습니다. 

장장 3년에 걸쳐 해킹당했던 금액을 상환을 해주다니, 정말 대단한 서비스 입니다.

서비스 운영진에 박수를 보내고 싶고, 이러한 서비스를 끝까지 신뢰하고 따라준 회원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지금껏 암호화폐 시장에서 해킹당한 거래소며 서비스들이 상당히 많지만 이렇게 제대로 상환해준 서비스가 몇이나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대부분 파산을 했거나, 어떻게 되었는지도 모르게 사라지고 말았죠.

 

해킹을 극복하고 고객과를 신뢰를 끝까지 지켜준 NiceHash를 앞으로도 계속 이용해야 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