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7만원으로 참여해 보는 이더소셜 ICO : ethersocial block sale #2 본문

블록체인 뉴스

7만원으로 참여해 보는 이더소셜 ICO : ethersocial block sale #2

STIMA 2018. 4. 24. 00:00
반응형

한달에도 몇십개씩 가상화폐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상화폐들은 지금 당장 무엇을 만들었다고 하며 ICO를 통한 투자를 받는것이 아니라, 앞으로 이러한 가치있는 코인을 만들겠다고 하며, ICO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국내에서 진행되는 이더소셜(EtherSocial)은 이 코인을 당장 사용할 제휴사와의 서비스가 2018년 안에 런칭 할 것을 목표로 한 상태에서 ICO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닌, 커뮤니티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생태계를 목표로 하는 유티리티 코인이기에 오랜기간이 아닌, 비교적 짧은 시간안에 코인이 현실(온라인에서)에 어떻게 적용되어 사용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코인이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앞서 이더소셜 블록세일(EtheSocial Block Sale)이 4월23일 12:00 부터 진행된다고 알려드렸는데요. 저도 보너스 20%를 받기 위해서 블록세일에 첫날에 참가 하였습니다. 특히, 이번 이더소셜 블록세일은 최소 참가금액이 0.1 ETH로, 6만원 수준 입니다. 요즘 이더리움의 가격이 낮은편인데다가, 최소참가금액이 저렴(0.1 ETH = 7만원 내외) 하기에, 그 동안 가상화폐로 ICO나 BlockSale 참여에 부담을 느끼셨던 분들에게는 체험삼아 참가하기에 최적의 코인으로 보여집니다. 


블록세일 시작 12시간만에 목표판매량의 13%를 돌파 하였습니다. 24시간이 되는 내일 정오가 되었을때, 얼마나 판매가 될지 확인해 보면, 블록세일읠 성공적인 완판이 가능할지 예측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더소셜 블록세일 참가를 위해 준비물은 준비 하셨나요? 그럼 블록세일 참가하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더소셜 블럭세일 사이트 회원가입이 완료되었고, 이더리움이 준비된 상태에서 시작 합니다.


이더소셜 블록세일 홈페이지



EtherSocial Block Sale 참여하기

1. 먼저 로그인을 해야 겠죠?


2. 로그인을 하고 나면, 디폴트페이지인 추천페이지로 이동을 합니다.


추천페이지의 의미는 내 친구가 내가 알려주는 Link를 따라서 회원가입하여 블럭세일에 참여를 하면, 참여한 ESN의 3%를 추천인에게 주는 제도 입니다. 아래 화면에서 추천링크를 복사해서 이더소셜 블럭세일에 참여하려는 친구들에게 배포 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이전에 사이트에 미리 가입을 해두셨다면, 각 메뉴를 클릭해 보셨을텐데요. 각 메뉴에 대해서 알아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왼쪽메뉴에서 첫번째 ESN 지갑 생성은 ESN을 구입하고나서, 필요하기 때문에, 지금은 필요 없습니다.

ESN 구매는 이더소셜을 구입하기 위해 들어가야 할 메뉴 입니다.

프로필은 이더소셜블럭세일 홈페이지에서의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페이지 입니다.

추천은 로그인 하자 마자 앞에서 봤던 페이지로, 추가 보너스를 받기 위한 마케팅 수단 입니다.

KYC인증은 본인확인을 위한 정보를 입력하는 페이지 입니다. 

ESN 구매 가이드는 ESN 블럭세일 참가하는 방법을 전체적으로 정리해 놓은 메뉴얼 입니다.




ESN 구매

1 ETH에 몇개의 ESN을 주는지 시세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바로 밑에는 최소 구매 가능 금액이 표시 됩니다. 0.1 ETH 입니다.

계산기에서는 구매할 ETH를 입력하면, ESN과 bonus 갯수가 표시되어야 하는데, 제 환경에서는 작동이 되지 않더군요.





STEP1 에서는 ESN지갑주소를 입력하면 되지만, 초보자 분들은 헷갈릴 수가 있기 때문에, 파킹서비스를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익숙하신 분들은 본인이 설치한 지갑주소를 입력하셔도 됩니다. 저는 별도의 지갑이 있지만, 파킹 서비스 사용을 선택했습니다.




STEP2 에서는 입금한 이더리움 지갑주소가 생성 됩니다.

미리 준비하신 이더리움을 이 주소로 보내야 합니다.




저는 전에 말씀 드렸듯이, 업비트에서 이더리움을 10만원어치를 미리 사 두었습니다. 전송수수료가 있기 때문에 최소구입 수량보다 조금더 필요 합니다. 0.1 ETH를 전송하는데, 수수료가 0.01 ETH 입니다. 소액을 하기에는 수수료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그리고 제가 실수 한것은, 전송수수료를 제외하고, 가능한 많은 금액을 전송해서 ESN을 구입했어야 했는데, 최소 참가금액에 딱 맞춘것은 실수네요. 여러분은 실수 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은 ETH, ETC, ESN 주소를 혼돈 하시면 큰일 납니다. 잘못 입금된 코인을 돌려 받지 못합니다.




업비트에서 ESN블럭세일 주소로 전송 하는데, 업비트에서 출금하는데만 걸리는 시간이 20분 정도 소요 됩니다.

업비트에서 출금이 확인되고, ESN으로 전송하는 시간이 조금 걸리구요.

ESN블럭세일팀에서 입금내역을 일일이 수동으로 확인을 해야 하는데, 2~3시간 정도 소요 되는 것 같습니다.




제경우 한시간 정도 기다렸더니, 나의 투자 현황에 0.10 ETH참여 하였고, 구매한 ESN이 112.00 ESN, 기간보너스 22.40 ESN 가 정리되어 표시 되었습니다. 보너스 20%를 받기 위해서는 4월26일 15:00 까지 참가 하셔야 합니다.



KYC (Know Your Customer) 인증 하기

ESN코인이 내 계정에 적립되었음을 확인 하였다면, 이제, 본인 인증을 해야 합니다. 

KYC는 제목에서도 표시 되었듯이, 고객확인, 즉 코인구매자 본인 인증을 하는 과정 입니다. 각국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규제가 시작되며, 법정화폐가 가상화폐로 이전되는 정보에 대해서 회사가 반드시 검증하도록 되어 있기 때문에 하는 것입니다. 이 제도는 신원 도용, 자금세탁, 테러리스트 관련 자금, 금융 사기를 사전에 방지하기 하는것이 목적 입니다. 이더소셜뿐 아니라 다른 코인들도 ICO를 진행하게 되면, 반드시 거치는 작업 입니다.  미국, 중국, 싱가폴 국적자는 ESN 블록 세일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먼저 왼쪽 메뉴의 KYC인증 메뉴를 클릭 하세요.

화면에서 왼쪽의 KYC인증 가이드는 인증 과정을 설명한 파일 입니다. 읽어 보면 도움이 됩니다.



1단계 : 기본정보 입력

여권 뿐 아니라 주민증, 운전면허증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용하려는 신분증과 일치하는 정보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보통의 경우 여권기준으로 많이 하기에, 저는 여권에 적혀 있는 영문명을 입력하였습니다.






2단계 : 참여자 신분증 업로드

여권, 주민증, 운전면허증 모두 사용 가능 합니다. 단,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생년월일을 제외한 식별번호는 포스트잇으로 가린 상태로 스캔 또는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 해야 합니다. 식별번호가 노출이된 사진을 업로드 하게 되면, KYC를 다시 해야 하므로, 꼼꼼하게 잘 확인 하세요. 




3단계 : 신분증과 함께 촬영한 참여자 사진 업로드

신분증을 들고 있는 상태로 사진을 찍어야 합니다. 앞서 신분증에 생년월일과 이름을 제외한 식별번호를 포스트잇으로 가린다음 신분증을 들고 사진을 찍어야 하는데요. 누군가 찍어 주면 좋지만, 혼자서 찍어야 한다면, 흔들림이 있기 때문에, 타이머 상태로 찍으면, 사진을 찍는 중에 흔들림이 방지 됩니다. 사진에서 신분증에 빛이 반사되거나 흔들리면, 다시 업로드 해야 할 수 있으므로, 제대로 찍어서 올려야 합니다.





4단계 : KYC 제출 완료

KYC 결과는 홈페이지와 이메일로 통보가 되며, 만약에 KYC에 문제가 있을경우, 환불처리가 됩니다.





이제 블럭세일을 통한 ESN구입과 KYC를 모두 마쳤습니다. 블럭세일이 마감되고 이후 과정에 진행중에 블럭세일 홈페이지와 이메일로 연락이 올것입니다. 그리고 나서는 ESN을 인출도 할 수 있게 될것이며, 향후 거래소에 상장이 되면, 매매도 가능해 질것입니다. 투자를 한 이상, ESN이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더소셜 관련글

이더소셜 에어드롭 받기

이더소셜 채굴하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