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라이트코인 창시자 Chalie Lee 의 바램 본문

블록체인 뉴스

라이트코인 창시자 Chalie Lee 의 바램

STIMA 2017. 12. 14. 00:00
반응형

매일 채굴기 이야기만 하다 보니, 재미도 없고 지루하실것 같아서, 이번에는 가벼운 이야기를 전하려고 합니다. 비트코인의 창시자 Satoshi Nakamoto 는 활동을 멈춘지 오래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2016년 5월에 호주의 IT전문가 CRAIG WRIGHT 가 자신이 사토시 나카모토 임을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아직 진짜임을 믿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아무튼 정체를 드러낸 이후에는 트위터를 가끔 하고는 있습니다.


<Dr Craig Wright : twitter.com/proffaustus>



그런데 비해 비트코인의 동생으로 불리는 라이트코인(Litecoin)의 창시자 찰리리(Chalie Lee)는 아주 열심히 트위터 활동을 합니다.  어찌나 열심히 활동을 하는지, 팔로워가 33만명이나 되죠. 그는 하루에도 몇 차례씩 트윗을 날리며 가상화폐 시장의 주요 뉴스를 전달하기도 하고, 라이트코인에 대한 소식을 전하기도 합니다. 암호화폐(가상화폐)세계의 빅마우스인 셈입니다. 찰리리의 모습도 한번 보시죠.



<Charlie Lee : twitter.com/satoshilite>



그런 그가 9월27일에 언급한 내용이 아직도 공유가 되고 있어서 소개 합니다.


난 지금, 내 트위터에 팔로워가 15만명 있는 걸 봤다. (현재 팔뤄워가 33만인데, 3개월만에 팔로워가 두배가 되었음)

만약에 LTC 가격이 팔로워숫자가 늘어나는 만큼 빨리 올라가면. (좋을텐데)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팁이 여기 있다.




SatoshiLite follower tips : 찰리리 트위터의 팔로워가 되기 위한 팁

  • 나에게 미래 가격 예측을 묻지 마세요.
  • 나에게 이코인 저코인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지 묻지 마세요.
  • 나에게 라이트코인에 대해서만 트윗하라고 하지 마세요.
  • 라이트코인에 투자헤서 금전적 손실을 보더라도 나를 비난하지 마세요.
  • 나를 저주하거나 괴롭히지 마세요.
  • 그 밖의 모든 것은 공정한 게임 입니다!


아무래도 라이트코인 창시자이기에 라이트코인 가격이 떨어지게 되면, 많이 불평을 하는 것 같습니다. 투자는 자신들의 결정에 의해서 하지만, 손실을 입게되면, 바로 남탓을 하게 됩니다. 이상하게 그렇게 되는것 같습니다. 그 외에도 가상화폐시장에서 조금 하는것 같아 보이면, 향후 가격이 어떻게 될 것 같은지 물어 보는 말입니다. 가상화폐 시장에 사람들이 몰려 들어오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가상화폐계의 유명인으로써 애로사항이 느껴집니다.


스티마도, 댓글을 통해 질문을 받고 답변도 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에 직접적이던, 간접적이던 투자하거나 알고 싶어 하시는 분들에게 이블로그가 조금이라 도움이 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채굴 중심으로 관련된 소식들 많이 전해드리도록 할께요. 추운 날씨 건강 유의 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