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마이너게이트 코인 인출 방법 : freewallet.org 본문

마이너게이트 MINERGATE

마이너게이트 코인 인출 방법 : freewallet.org

STIMA 2018.11.27 23:00

기존의 마이너게이트에서는 수령하고자 하는 코인의 지갑주소를 입력하면, 인출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확인해본 결과 ETC와 AEON을 제외하고는 모두 freewallet.org를 통해서 인출을 해야 하는 것으로 변경이 되어 있더군요. 아울러, 인출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2FA (2 Factor Authentication) 설정을 해야만 인출이 가능 했습니다. 사용을 할 때, 불편할 수는 있지만, 보안을 위해서는 반드시 해야 하는 작업이기는 합니다.


먼저 알아 두셔야 하는 사항이 있는데요. freewallet.org에서는 여러가지 확인 메일을 발송하는데, 조금은 늦게 발송이 됩니다. 제 느낌에는 3~5분 정도 후에 메일이 도착을 하기 때문에, 인내심을 갖고 작업을 하셔야 합니다.





Minergate에서 freewallet.org를 이용하여 인출하기

마이너게이트의 웹사이트에 로그인을 하여, Bytecoin 100 coin을 인출(Withdraw)을 시도 합니다. 





창이 열리면서, 얼마를 인출할지 먼저 금액을 입력 합니다.

그리고, 인출을 받을 이메일, 즉, FreeWallet.org에 회원가입을 할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2번 입력합니다.

약간, 페이팔 같은 느낌인것 같습니다. 이메일로 코인을 전송하는 개념 말이죠.

그리고, minergate의 로그인 패스워드를 입력하여 인출을 시도 합니다.





화면상에서는 성공적으로 인출이 되었다고 합니다.

거래내역을 확인해보라고 하네요.





거래내역을 보니, 인출된 걸로 표시가 되고, 수신자에 제가 입력한 이메일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사실, 저는 여기에서 freewallet.org에 별도로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줄 알았습니다.

당장 메일이 오질 않았기 때문이죠. 회원가입을 시도하는데, 오류가 계속 발생 했습니다.

그런데, 잠시 후에 메일함을 확인해 보니, 아래와 같은 이메일이 도착해 있었습니다.

100 BCN으 도착 했으니, CLICK HERE를 클릭하여, 패스워드를 생성하라고 합니다.





클릭을 했더니,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비밀번호를 알려 줍니다.





FreeWallet.org로 이동을 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제가 코인을 받으려 했던 이메일 주소와 웹사이트에 알려준 비밀번호를 입력 합니다.





로그인에 성공을 한 모양 입니다.

PIN code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확인을 위해 2번 입력 해야 합니다.




로그인에 성공하여, 대시보드 화면으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FreeWallet.org 이메일 인증

이제 수령한 코인을 제가 원하는 거래소로 이체를 해야 하는데, 먼저 이메일 인증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Settings > Account 메뉴로 들어와 보니, 이메일이 인증되지 않았다고 나옵니다.

이메일 입력창 아래에 Verify email 링크가 있습니다. 클릭을 합니다.




이메일이 도착 했습니다. 메일 중간에 link를 클릭 합니다.





인증이 성공되었다는 메시지나 나왔습니다.

이제 이 웹지갑에서 제대로 활동을 할 수 있겠네요.




Settings 에서도 인증이 확인되었다고 표시됩니다.




웹지갑에서 거래소로 이체 시작


이체를 하려고 하니, 지갑으로 이체할지 이메일로 이체할지 묻습니다.

이메일로 이체를 한다는 것은, 이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이 서비스를 사용하지 않더라도

이 서비스를 가입하도록 하게 하는 것이죠. 다만, 이 서비스를 함께 이용한다고 하면,

계정간의 이체여서, 수수료가 더 저렴할 것 같기는 합니다.


저는 거래소로 이체를 할 예정 이기에 Wallet address를 선택 합니다.





이체 받을 주소를 입력 합니다.





거래소 중에는 paymentid,를 사용하거나, 없는 곳이 있습니다. 바이낸스의 경우 필요하고, crex24의 경우는 필요 없습니다.

저는 필요하지 않기에, Yes를 클릭 합니다.




수수료를 이체금액에 포함시킬 것인지 확인하는 단계 입니다. 

저는 포함 시켜서 이체를 해도록 하겠습니다.




거래 전반에 대해서 요약해서 보여 줍니다.

Withdraw를 클릭 합니다.





이체가 되었다는 히스토리를 보여 줍니다.





이체를 받을 거래소에 가보니, 수수료를 뗀, 99.96이 수신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minergate에서 다른 거래소로 이체를 하려면, 매우 간단 했는데, 이제 FreeWallet.org 라는 웹지갑을 거쳐야 해서 조금은 불편해 졌습니다. 추측컨데, minergate의 계열서비스인 Changelly 처럼 FreeWallet을 통한 서비스 확장에 나선것 같다는 느낌 입니다.

Changelly는 환전용 서비스, FreeWallet은 지갑서비스를 통해서 고정 고객을 확보하려는 것이겠죠.


이번에는 minergate에서 freewallet을 거쳐, Crex24거래소로 이체하는 과정을 보여 드렸습니다.

다음번에는 minergate에서 이체를 할 때, 회원가입 과정이 빠져서 조금 더 빠르게 할 수 있겠죠.







26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