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본격 채굴하기 - EWBF 마이너로 Zcash를 GPU로 채굴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지캐시 ZCASH

본격 채굴하기 - EWBF 마이너로 Zcash를 GPU로 채굴

STIMA 2017. 3. 8. 11:55
반응형

일단, 마이닝 풀 허브에 가입을 했다고 가정하고 시작 합니다. 

마이닝풀 허브 회원가입을 궁금하면, 이전글 [마이닝풀허브에서 Zcash를 CPU로 채굴하기] 을 확인해 주세요.


오늘 테스트용으로 사용할 그래픽카드가 NVIDIA GeForce GTX 1060 6GB 모델 입니다. NVIDIA사 제품이죠. 가격대비 성능이 괜찮은 제품으로 OEM제조사들이 많이 사용하는 그래픽 카드 입니다. 이 NVIDIA사 제품을 지원하는 마이닝 프로그램을 마이닝풀허브의 ZCASH 풀에서 살펴보니 (https://zcash.miningpoolhub.com/) 두번째 마이너가 눈의 띄입니다.


(2) EWBF miner - Windows, Linux NVIDIA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1707546.0

miner --server asia.equihash-hub.miningpoolhub.com --user username.workername --pass x --port 20570


NVIDIA 그래픽 카드는 CUDA라는 그래픽칩을 사용하기 때문에, 우선, NVIDIA 웹사이트로 가서,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마이너(채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서 구동시키면 됩니다.



그래픽 드라이버 설치 하기

NVIDIA 사이트로 이동 합니다. (http://nvidia.com)

메뉴에서 드라이버 메뉴를 클릭합니다. (http://www.nvidia.co.kr/Download/index.aspx?lang=kr)



자신의 컴퓨터 운영체제와 그래픽카드 제품을 찾아서 선택하고, 검색한 이후에, 다운로드 클릭 및 이용약관 동의 합니다.

최근에 드라이버만 다운로드를 하지 않고, 관련 소프트웨어를 묶어서 배포 하기 때문에, 용량이 300MB가 넘습니다.



설치를 진행 할때, 다 하실필요 없으며, 필요한 것만 체크하여 설치 하시면 됩니다. (사용자 정의 설치 선택)



여라가지 옵션 중에서, 그래픽 드라이버만 체크 하여 설치 합니다.



이렇게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는 설치가 완료 되었습니다.


EWBF 마이너 설치 하기

마이닝풀허브에서 알려준 주소로 이동합니다. (https://bitcointalk.org/index.php?topic=1707546.0)

비트코인 포럼에 EWBF 마이너 제작자가 만든 게시물로 이동 합니다.

개발 수수료 (dev fee)가 2%라고 적혀 있음을 인지 하세요. 채굴할때 저절로 빠져 나갑니다.

저는 Windows x64 드라이버를 받으려고 합니다.



구글 드라이브 링크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갤러리형으로 표시될 때도 있습니다. 

날짜순으로 정렬 하여, 가장 최신 마이너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EWBF 마이너 가동

다운로드 받은 마이너의 압축을 해제 하면, 아래와 같이 실행 파일들(bat)이 들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우리는 마이닝풀허브를 사용할 것 이므로, miningpoolhub.bat 파일을 메모장에서 엽니다.



메모장에서 ID.워커네임 부분만 수정해주시면 돕니다.

여러분이 마이닝풀허브에서 만든 아이디를 앞에 넣고, 점(.) 뒤에 워커이름을 만들면 됩니다.

저는 gpu1060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참고로, 오류 메시지를 확인하기 위해서, 밑에줄에 pause를 추가하면, 오류 메시지를 확인 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실행을 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초기화죠.



잠시 후 정상적으로 작동이 되면, GPU의 온도 71C 채굴성능 282 Sol/s 이렇게 표시 됩니다.



그렇게 어렵지 않죠?


혹시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오류 메시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이런 저런 방법이 안되면, 다른 채굴프로그램(마이너)를 찾아서 진행을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최악의 경우는 컴퓨터 운영체제 재설치 해서 하기도 합니다. ^^;;;;



※ 더 읽을거리 : nheqminer로 Zcash 채굴 CPU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