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스캠어드바이저 ScamAdvisor.com : 사기사이트 판별 도구 본문

가상화폐 도구

스캠어드바이저 ScamAdvisor.com : 사기사이트 판별 도구

STIMA 2017. 10. 18. 00:00
반응형

콘트롤 파이낸스 다단계 사기로 판명난것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 나서, 댓글로 유사 사이트에 피해 사례를 알려 주셔서 이런 형태의 서비스로 인한 피해자분들이 많다는 것을 확실하게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사이트 이용자들이 해당 사이트를 이용해보고 사기(스캠)인지를 평가하고, 사용자 평가 점수를 보여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사이트에 대해서 사용자들의 관심도가 올라가면, 관리자도 간단하게 체크를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사이트는 주로 쇼핑몰등의 거래가 일어나는 사이트들을 판별을 했으나, 최근에 비트코인을 준다며 현혹하는 사이트들에 대해서 많이 판별을 하고 있습니다.





https://www.scamadviser.com


우선, 이번에 사기사이트로 판명된 컨트롤 파이낸스에 대한 스캠어드바이저의 평가를 보겠습니다.

도메인 주소를 입력하고, Check it now를 하면, Suspicious 라고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하단의 사용자 평가 점수는 38%로 나옵니다.





그렇다면, 이번에 청년님께서 알려 주신 사이트인 Bitcosmos.biz 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버는 네덜란드에 있는데, 우크라이나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나옵니다.

사용자 평가는 사기사이트로 판명된 Control-finance로 38%인데, 여기는 31%로 나오네요. 그 만큼 피해자가 많다는 뜻 이겠죠.





스캠어드바이저에서의 전문가가 주로 확인 하는 부분은, 서비스 운영자의 정체, 도메인이 얼마나 오래 되었는지, 어느 국가에서 운영되는지 등입니다. 그리고, 이런 내용을 텍스트로 상세하게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애해한 서비스라면, 모험을 하지 않아야 하겠지만, 꼭 사용해 보고 싶다면, 먼저 스캠 어드바이저를 통해 1차적인 검검을 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사기 사이트는 피해자가 나왔을때, 사기인줄 알게 됩니다. 그러므로 평가가 없다고 해서 덜컥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일은 없으시기 바랍니다.


자나깨나 사기조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