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안티마이너 AntiMiner 자바스크립트 마이너 차단 Coin Miner Blocker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자바스크립트 마이닝 웹브라우저 채굴

안티마이너 AntiMiner 자바스크립트 마이너 차단 Coin Miner Blocker

STIMA 2017. 10. 7. 12:04
반응형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채굴 프로그램이 나오기가 무섭게, 자바스크립트 채굴프로그램을 차단하는 프로그램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인터넷 서비스 시장에서 수익모델을 찾는 서비스 사업자들과 자유로운 인터넷서핑을 방해하는 것들을 두고볼 수 없는 사용자들간의 전쟁(?)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모습이 그리 낯설게만 느껴지지 않는 이유는, 우리는 이미 인터넷 광고를 차단하는 프로그램들을 많이 보아 왔기 때문 입니다. 인터넷 광고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려는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와 자유로운 인터넷을 광고로 뒤덮이게 둘 수 없다는 사용자들의 모습과 동일하다고 보여집니다. 


실제로 인터넷 광고를 차단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용자들이 조금씩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고, 인터넷광고를 가장큰 수익을 올리고 있는 구글에서는 광고 차단앱을 "제3자의 기기나 네트워크, 서비스를 간섭하거나 방해하는 앱이나 플러그인을 구글 플레이에 올릴 수 없다”는 약관을 어겼다는 이유로 삭제하기도 했었습니다. 


인터넷 광고도 민감한 상황인데, 자바스크립트로 웹사이트가 수익을 올린다는 것에 대해 여러가지 의견이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여기에 또 다른 자바스크립트 채굴프로그램 차단 소프트웨어가 구글웹스토어에 나와 소개해 드립니다.




이 프로그램은 얼마전 소개해 드렸던, CoinHive Blocker도 동일한 기능이지만, UI가 훨씬 편리한 차단 프로그램 입니다. 웹사이트에서 자바스크립트를 불러올때, CoinHive와 JSECOIN의 스크립트를 불러오지 못하게 차단을 합니다.



Chrome 웹 스토어에서 "coinhive" 로 검색을 합니다. 관련된 확장프로그램이 3개가 있는데, 그중에 2개는 차단 프로그램이고, 나머지 한개가 채굴을 돕는 프로그램 입니다.




가장 위에 노출되고 강력한 색상을 보여주는 AntiMiner를 선택 합니다.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확장 프로그램에 추가를 할지 묻습니다.




추가 후, 아이콘을 클릭하면, 사용할 수 있다는 안내가 표시 됩니다.




CoinHive가 설치된 웹사이트에 방문을 하니, 숫자 1이 표시 됩니다. 통계 수치도 볼 수 있구요. 특정 사이트에 한해서 스크립트 채굴의 허용 여부를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사이트는 차단을 합니다. 아래 캡쳐 화면은 차단을 허용한 상태 입니다.




마음에 드는 사이트라면, 차단을 하지 않도록 설정을 합니다. 아래 화면은 차단을 하지 않도록 설정한 화면 입니다.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채굴이 아직까지는 널리 퍼지지 않아서, 이슈가 되지 못하고 있으나, 언젠가 규모가 큰 사이트에서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바스크립트 채굴을 도입하게 되면, 큰 이슈가 될것으로 봅니다. 그 때가 되면, 차단기도 덩달아서 유명해 지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