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코인네스트 은행계좌 등록과 OTP 등록 (Google Authenticator) 본문

비트코인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네스트 은행계좌 등록과 OTP 등록 (Google Authenticator)

STIMA 2017. 9. 14. 00:00
반응형

새로운 코인 거래소 코인네스트의 서비를 둘러보는 중입니다. 지난번 회원가입과 결제비밀번호등록, 실명인증을 마친 상태이며, 이번에는 은행계좌 등록과 OTP 인증에 대해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현 상태에서 마이페이지에 접속을 하면, 입출금 등급이 3단계 입니다. 실명인증까지 마친 상태 입니다.

여기에서 계좌등록을 시작하려는데, 은행계좌를 등록하기 위한 버튼의 위치가 여러곳 있습니다. 이중에서 한곳을 클릭 합니다.




코인네스트 은행계좌 등록하기

계좌등록 화면이 표시 되며, 예금주는 실명인증에서 사용했던 이름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와 은행계좌는 동일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되겠죠. 은행명을 선택하고, 은행계좌 번호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확인]버튼을 누릅니다.




은행 계좌 인증에 성공했다고 알러트 창이 뜹니다. 은행계좌인증은 너무 간단하군요.




은행계좌인증이 완료 되었음을 알려주는 페이지를 보여 줍니다. 예금주명과 은행명, 계좌번호, 인증시간이 함께 표시 됩니다.





이제, 코인네스트의 보안설정의 4단계까지 인증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마무리가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OTP인증을 시작하려면, 아래 빨간색 박스를 클릭하면 됩니다.




코인네스트 OTP인증 준비

OTP인증은 계정 해킹을 당하지 않기 위해 꼭 필요한 장치 입니다. 사실, 해킹을 100% 막는다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여러가지 인증장치를 두어서 해커가 아 귀찮아서 못하겠다 하도록 하는 것이죠. 그런 이유로 비밀번호 등은 주기적으로 변경해 주어야 한다는 사실도 잊지 마세요.

우선, 아래 설명 내용을 주욱 읽어 보세요.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Google Authenticator를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를 하고,
QR코드를 읽거나, 인증코드를 직접 입력하여, 인증을 시도 하는 것입니다.


위 설명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1. 이메일 인증번호를 이메일로 발송하도록 하고

2. 이메일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3. OPT인증 정보를 입력하면,

인증이 완료가 됩니다.


먼저 구글OTP(Authenticator)를 설치 합니다. 제 경우는 아이폰이어서 앱스토어로 방문을 합니다.


Google Authenticator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하기

앱스토에서 "Google Authenticator" 입력여 검색을 합니다. 몇년전에는 구글OTP로 검색이 되었던 것 같은데, 이제는 안되네요.




구글 OTP의 세부 사항을 한번 읽어 봅니다.




구글OTP를 실행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코인네스트에서 OTP 인증 시작하기




1,2 이메일로 인증코드 발송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메일로 받은 인증 번호를 입력합니다. 60초 안에 입력을 해야 합니다.




구글OTP (Google Authenticator)에서 설정 시작하기를 클릭하여 바코드를 스캔하거나, 코드를 직접 입력합니다.




그러면, 구글 OTP에서 표시되는 번호를 입력을 코인네스트 OTP인증화면에서 OTP인증코드를 입력합니다.




확인 버튼까지 누르면, 알러트로 저장성공 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알러트창에서 확인을 누르면, OTP인증이 완료된 화면으로 이동을 합니다.

현재 상태는 로그인에 한해서 OTP인증을 하도록 되어 있는데요. 보안강화를 위해서는 출금/송금, 지정가 매매에서도 OTP 인증을 받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코인네스트에서 요구하는 4단계 인증을 마쳐서 입출금 등급은 4단계 이고, 보안을 위해 OTP인증을 추가하였습니다.





코인네스트 입출금 한도

그러면, 현 상태에서 거래할 수 있는 거래 한도는 어떻게 될까요?

은행인증을 마친 4단계를 거치면, 원화로 1,000만원, 1.5BTC까지 출금이 가능 합니다. 

여기에서 2,000만원이상을 입출금을 해야 5단계로 한도가 자동으로 늘어 나네요. (구글 OTP 인증이 되어 있으므로)

최종적으로는 신분증 복사본 제출과, 시분증 사본을 손에 들고 찍은 사진과 서약서를 제출해야 6단계로 승격이 됩니다.

신분증 인증을 받으면, 5단계 건너뛰고 바로 6단계로 넘어 갑니다.





코인네스트 출금제한 제도

마지막으로 아래 사항에 대해서는 72시간 입금제한이 있으니 먼저 이 제한을 풀어 놓는 작업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것은 다른 거래소에서 있는 제도 입니다.


KRW 입금 → 가상화폐 구매 → 가상화폐 판매 → 첫 KRW 출금 : 72시간 동안 제한 

KRW 입금 → 가상화폐 구매 → 첫 가상화폐 출금 : 72시간 동안 제한



입출금한도와 출금제한 제도를 변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코인네스트에서 직접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코인네스트 현금 출금 도움말 : https://www.coinnest.co.kr/faq/31.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