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클라우드 서비스에 도전하는 시아코인(SIA COIN) #3 - 호스팅 하기 본문

코인채굴 coin mining/시아코인 SIACOIN

클라우드 서비스에 도전하는 시아코인(SIA COIN) #3 - 호스팅 하기

STIMA 2016. 9. 23. 13:17
반응형

지난번 까지는 SIA코인 클라이언트의 기본 설치까지 진행을 했다고 한다면, 이제 부터는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이용해 볼까 합니다. 


내 하드디스크를 저장소로 빌려주고 돈벌기

시아코인이 클라우스 서비스 처럼 하드디스크 공간을 빌려주는 서비스로 수익을 주고받는 모델이라는 것은 앞서 설명을 드렸고, 본격적으로 참여를 하기 위해, 하드디스크를 빌려주는 것을 연습해 봅니다. 시아코인에서는 Hosting(호스팅)이라는 명칭을 사용 합니다.


시아코인 호스팅 초기 화면


Hosting 버튼을 클릭해보니, 50,000 SC가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일종의 서비스 제공자로 참여하기 위한 보증금의 명목인것 같 습니다. 저는 폴로닉스에서 100,000 SC를 구입하여, SIA Wallet에서 만든 주소로 송금을 했습니다. 아래 그림은 폴로닉스 출금창의 모습입니다. Withdraw를 클릭하여, Address에 SC클라이언트에서 생성한 지갑 주소를 입력하고, 송금하고자 하는 금액을 Amount에 기입 하면 됩니다. 송금액에서 10 SC는 수수료로 빠집니다. 송금하는데, 시간이 꽤 오래 걸립니다.


폴로닉스 시아코인 지갑으로 인출



시아코인 클라이언트 지갑으로 송금이 완료를 하고나서, Hosting 버튼을 클릭하면, 계약 체결에 대한 창이 표시 됩니다. (계약을 하게되면, SIA COIN UI를 항상 켜 놓아야 되고, 일정 금액을 인출할 수 없으며, 할당된 하드디스크는 Lock이 걸려 사용을 못한다)


시아코인 호스팅 계약 주의 사항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일단, Accept를 합니다. 이제 부터가 호스팅을 하기위한 설정 입니다.


시아코인 호스팅 설정


설정값

  • Mac Duration (Weeks) : 호스팅을 하는 기간(주단위) 최소가 13주
  • Collateral per TB per Month (SC) :  1 Tera Byte 를 한달간 빌려주는데 필요한 담보 금액
  • Price per TB per Month (SC) :  1 Tera Byte 를 한달간 빌려주는데 받고싶은 금액
  • Bandwith Price (SC/TB) : 파일 전송 네트워크 비용
  • Accepting Contracts : 계약 동의
  • Add Storage Folder : 할당하고자 하는 디스크 공간 (최소 공간은 35GB 부터)
호스팅 기간이나, 공간을 최소로 해서 시작은 할 수 있으나, 그런 경우에는 계약 체결이 잘 안이루어진다. 


그러면, 이제 설정을 하는 것으로 끝나느냐, 그건 아니다. 호스팅을 할 준비가 되었으니 이 사실을 네트웍에 널리 홍보해야 한다. 이것을 Announce 라고 하고, 아래 화면에서 보면, "Announce Host"라는 버튼이 있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창이 하나 뜨는데, 자신의 서버 정보를 제출하는 것이다.

시아코인 호스팅 어나운스


상기예시화면은 IP : 1.1.1.1 에  포트번호 9982로 호스팅을 알리겠다는 것이며, 이 Announce를 하게 되면, 수수료 15 SC 가 차감 된다.



시아코인 거래내역 장부



상기 예시화면은 50,952.5 SC를 충전했던 내역과 Announce 수수료 12.5 SC가 차감된 내역이 표시된 화면 이다.


필자의 경우 수수료를 낮추어서 호스팅을 유지하려고 해보았으나, 네트웍이 북미와 거리가 있어서 인지 정확한 이유는 모르겠으나, Announce를 몇 차례 해보아도, 나의 디스크를 대여하는데는 성공하지 못했다. 다음번에 성공을 하게 되면, 추가 포스팅을 할 것 이며, 다음번 주제는 "시아코인 저장공간 빌려보기"에 대해서 진행하도록 하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