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프리비트코인 자동인출 수수료 공지 및 인출방법 안내 본문

Freebitco.in

프리비트코인 자동인출 수수료 공지 및 인출방법 안내

STIMA 2017. 12. 19. 00:12
반응형

지난 몇 달 동안 비트코인 네트워크 요금이 크게 인상됨에 따라 2017년 12월 23일부터 자동 인출에 대한 거래 수수료를 부분적으로 충당하기 위해 0.0003000(3,000 사토시)의 작은 인출 수수료를 부과할 예정이다.프리비트코인 모으시는 분들은 많지 않으시겠지만, 한글로 프리비트소식을 나름 전하고 있는 유일한 곳이기에, 기록을 남기는 차원에서 정리를 해봅니다. 그동안 하드포트와 관련하여 코인지급과 관련한 공지 이후에, 첫 공지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가 freebitco.in 서비스를 사용한 이래로 처음보는 수수료관련 공지 입니다.




인출수수료 관련 공지사항

Due to the massive increase in bitcoin network fees over the last few months we shall be charging a small withdrawal fee of 0.00003000 (3,000 satoshi) to partially cover our transaction fee costs for auto-withdrawals from the 23rd of December 2017 onwards.


카카오i로 변역을 했더니, 잘 나오네요.

지난 몇 달 동안 비트코인 네트워크 요금이 크게 인상됨에 따라 2017년 12월 23일부터 자동 인출에 대한 거래 수수료를 부분적으로 충당하기 위해 0.0003000(3,000 사토시)의 작은 인출 수수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먼저 인출에 대해 이해가 있어야 이해가 되겠죠. 먼저 인출 옵션 3가지에 대해서 설명을 하겠습니다.


Freebitco.in 인출 방법

그러고 보니, 제가 지금까지 인출과 관련해서는 따로 정리를 한적이 없었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하게 살펴 보았습니다.

디폴트 설정은 AUTO 자동인출 입니다. 적립금액이 30,000사토시가 넘으면, 지정한 비트코인 지갑으로 매주일요일에 인출이 됩니다. 중앙에 보시면, AUTO WITHDARW가 선택되어 있으면, 적용이 됩니다. 




SLOW 느린 인출 역시 최소 인출액은 30,000사토시 이며, 느린 인출인 만큼, 6시간에서 24시간까지 걸립니다. 인출 수수료는 10,130 사토시 입니다. 이 인출 수수료는 비트코인 가격과 네트웍 상태에 따라 계속 변화 합니다. 



INSTANT 즉시 인출 역기, 최소 인출액은 30,000 사토시 입니다. 인출에 소요되는 시간은 15분 이내인데, 수수료가 43,054사토시나 됩니다. 빠른 인출이기에 수수료도 많이 나갑니다. 




프리비트코인 자동인출 수수료 인상에 대하여

프리비트코인은 과거에 일요일 마다 자동인출되는 건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받지 않았습니다. 워낙 소액인데, 거기에 인출수수료가 붙으면 사용자에게 부담이 된다고 봤던것 같습니다. 덕분에 자동인출을 사용하던 사용자들은 좋았죠. 그런데, 올들이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면서, 몇천 사토시라 할지라도, 환산한 금액으로보면, 결코작은 금액이 아닙니다. 프리비트코인 입장에서는 자동인출설정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전송수수료만으로도 상당히 많은 비트코인을 소모해야 하기 때문 입니다. 그래서 12월 23일 부터는 자동인출에 수수료의 일부인 3,000사토시를 부과하겠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앞으로는 수수료보다 비트코인 가격상승으로 인해, ROLL 적립되는 비트코인 수가 너무 적어져서 사용자들의 참여도가 떨어질 것이 우려됩니다. 계산해보면, 4년전이나 지금이나 ROLL된 비트코인의 당시 USD 가치는 동일한데, 비트코인의 가격이 올라서, 체감상 더 작게 수령하는 것처러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프리비트코인에서 나름의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freebitco.in이 무엇인지 궁금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