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호재박스 칭찬해 hozaebox.com 본문

암호화폐 서비스

호재박스 칭찬해 hozaebox.com

STIMA 2018. 5. 26. 00:00
반응형

이제, 우리나라 가상화폐 업계가 본격적으로 움직이는 느낌이 듭니다. 하나의 시장으로 정착한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도 그럴것이 얼마전 HDAC코인의 채굴풀이나, ESN채굴풀들이 다수개 생기고, 코인커뮤니티 사이트들도 많이 만들어지고, 가상화폐전문 뉴스사이트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알게된 호재박스라는 사이트는 깨알같이 알찬 기능들을 기능들을 갖고 있어서 방문하게 되었고, 그래서 소개를 시켜 드립니다. 5월19일에 리뉴얼한 따끈한 사이트 입니다.


호재박스 : hozaebox.com




호재박스는 크게 5가지 대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일정/소식, 분석/정보, 커뮤니티, 시세정보, 호재박스 이렇게 구성 되어 있습니다. 아직 초기 사이트이기에, 커뮤니티는 약합니다. 호재박스라는 메뉴에는 공지사항, 문의게시판, 파트너, 포인트랭킹의 정보가 있어서, 호재박스라는 사이트명에 걸맞지 않는 메뉴가 들어 있어서 조금은 의아하게 생각 했습니다. 고객센터 정도의 메뉴만 있었기 때문 입니다.


하지만 이제부터가 진짜 입니다. 


호재박스 시세/프리미엄

시세프리미엄메뉴에서 코인가격에 한국과 일본시장에서 프리미엄이 얼마나 되는지 보여 줍니다.

정해놓은 코인의 프리미엄만 보는것이 아니라, 내가 입력한 코인의 프리미엄도 확인이 가능 합니다. 아래 화면은 제가 ZEC를 입력하여, 추가적으로 ZEC의 한국내 프리미엄과 일본프리미엄을 확인한 화면 입니다. 이 프리미엄이 일정비율 이상이 되면, 잘 활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도 있습니다.





호재박스 BTC 마진 비율

마진비율 그래프가 좌측 메뉴에 있습니다. 마진거래에서 롱포지션은 향후 가격이 상승할것으로 예측하는 시장참여자라는 의미 입니다. 숏포지션은 가격이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는 참여자 입니다. 이들의 비율을 그래프로 보여줌으로써, 마진참여자들이 가까운 미래의 시장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를 예상할 수 있는 지표 입니다. 



호재박스 코인일정과 거래소공지

그리고, 코인일정과 거래소공지를 이곳에서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코인일정은은 아래화면이 예시화면인데, 각 코인별로 어떠한 일정이 있고, 그 일정에 대해 커뮤니티 이용자들이 얼마나 기대를 하고 있는지를 확인 할 수 있으면, 해당 일정에 대한 링크가 제공 됩니다.




거래소 공지의 경우에도 다양한 거래소의 공지사항을 이곳에서 모아서 볼 수 있어서 혹시 놓칠 수 있는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거래소에서 코인의 상장은 일정은 개별코인의 호재로 작용하여, 가격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 입니다.



호재박스 분석/정보

그리고, 차트분석, 코인분석, 코인칼럼, 정보공유 정보가 모여 있는 호재박스 분석/정보는 호재박스 사이트에서 나름 액기스라 할 수 있는 정보들 입니다. 트레이딩 및 분석하는 전문가들이 남겨놓은 정보 입니다. 그런데, 이 정보를 보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이 부분이 아쉬운 부분 입니다. 무조건 회원가입을 하게 할 것이 아니라, 게시물 정보의 일부를 보여주고, 전체를 보기 위해서 가입을 하게 하는 형태로 만들면 더 좋지 않을가 하는 개인적인 의견을 가져봅니다. 아니면, 초기에 호재박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늘리기 위해서, 초기 일정 기간동안은 로그인 하지 않아도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호재박스 앞으로 더 유익한 기능이 추가되어, 항상 켜 놓는 사이트로 성장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