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CoinMarketCap.com 코인수 2,000개 돌파, iOS용 App도 있었네 본문

암호화폐 서비스

CoinMarketCap.com 코인수 2,000개 돌파, iOS용 App도 있었네

STIMA 2018. 10. 25. 06:00
반응형

가상화폐(암호화폐)에 대해서 공부를 시작 할 때, 가장 먼저 알아야 할 사이트는 바로 Coinmarketcap.com 입니다. 전세계에서 거래되는 암호화폐는 대부분 등록되어 있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소위 이름값 한다는 코인부터, 잘 알려지지 않은 코인, 스캠으로 알려져 있지만 거래가 되는 코인, 거래도 되지 않는 코인 등 웬만한 코인은 코인이름이나 코인심볼을 입력하면 이 코인에 대한 정보를 습득 할 수 있습니다. 2013년 처음으로 66개의 코인으로 코인거래규모(시총)을 기록한 이후로 지금까지 계속해서 정보를 제공하면서 현재 2056개의 코인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2018년10월24일 현재 2056개의 코인이 등록된 화면을 캡쳐 하였습니다. 올 여름만 하더라도, 2,000개를 언제 넘을지 지켜보곤 했는데, 예상만큼 빠르게 늘어나는 것 같지는 않아서 한동안 살펴 보질 않았더니 어느덧 2,000개가 넘어 버렸네요. 그것도, Coindesk에서 CoinMarketCap의 ATH를 돌파했다는 기사가 났기에 살펴보다 확인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래 화면을 보시면, 등록코인수가 2,056개, 거래시장수 15,169개, 시가총액 2조1천억 달러에 이릅니다. 전체 시장의 규모로 보면, 어마어마한 금액 입니다.





5월에는 서비스 개설 5주년을 기념으로 로고도 바꾸고, 아이폰용 앱도 개발을 했다는 사실은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로서 매번 웹사이트에 방문해서 사용하는게 상당히 불편 했거든요. 바로 설치 하였습니다. 데이터를 자세히 보기는 힘들지만, 대략적으로 분위기 파악과 등록해둔 관심코인만 따로 볼 수 있는 기능은 편리 합니다.



코인마켓캡의 기능은 계속해서 업그레이드 되고 있지만, 기본 기능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법에 대한 확인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기능 정리를 확인 하세요.




최근에 등록된 코인 Recently Added

최근에 등록된 코인을 보면, 어떠한 코인들이 상장 되었는지 파악을 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표시되는 코인이라고 해서, 최신 코인이라는 의미는 아니지만, 최소한 어딘가에는 상장된 초기 코인이라는 것을 알 수는 있습니다.


https://coinmarketcap.com/new/





코인마켓캡과 경쟁체제라 할만한 곳으로 코인게코(CoinGecko)도 있으니 함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기에는 코인을 평가하기 위한 커뮤니티 평가를 하던 곳인데, 이제는 코인 전반에 대해 다루고 있고, 취급하는 코인수는 3,000개가 넘습니다.



CoinMarketCap, CoinGecko 두 사이트 모두 코인에 대한 기초 정보가 필요할 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