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HSR코인(HCash) 윈도우즈 지갑에서 PoS 채굴 도전 본문

코인 소개

HSR코인(HCash) 윈도우즈 지갑에서 PoS 채굴 도전

STIMA 2017. 12. 24. 00:00
반응형

HSR코인으로 PoW 채굴을 시작하여, 0.1 HSR정도를 모았습니다. 예상보다 채굴이 잘 안되네요. 돈주고 사라는 뜻 인듯... 아무튼 PoW가 가능한 하이브리드 코인이기에 PoS(스테이크)를 시도해 보려고 합니다. 윈도우즈 지갑이 있으므로, 지갑으로 스테이크를 진행해보겠습니다.


HSR코인 홈페이지에서 Windows Wallet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은 hshare-windows-2.1.0.0.zip 입니다. 

압축을 해제 하면, hshare-qt.exe 라는 실행파일이 하나 있습니다. 이 파일이 Hcash (HSR 코인)의 윈도우즈 지갑 입니다.

비트코인도, 라이트코인도 모두 xxxx-qt.exe 라는 이름의 지갑을 갖고 있다는 사실은 참고로 알고 계시구요.

그런데, 이 지갑을 설치하여 운영을 하게 되면, 블럭체인을 계속해서 다운로드 받기 때문에, 하드디스크의 용량을 계속 차지 하게 됩니다.

향후를 위해, 블럭체인이 저장되는 공간은 알아 두세요. 


C:/Users/계정/AppData/Roaming/HShare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해제한 hashre-qt.exe 파일을 실행 합니다.




윈도우용 코인의 지갑은 실행 할때, 방화벽과 관련된 메시지가 나옵니다.

지갑을 사용하기 위해 허용을 해야 합니다.





지갑이 실행 되면, 이런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잠시 후에, 네트웍에 접속을 하여 Hcash 블럭체인을 다운로드 받기 시작 할겁니다.




제 경우 다운로드 받는데, 반나절 정도 소요된 것 같습니다. 하단의 초록색 프로그레스바가 어느정도 동기화가 되었는지 알려 줍니다. 보통 이런것을 sync를 맞춘다고 표현 합니다. sync(동기화)를 맞추는 동안 왼쪽 하단의 빨간색 동그라미 안에 있는 아이콘이 이러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동기화가 완료되면, 아래화면과 같은 모습이 됩니다.





코인을 받기 위해, Receive 메뉴를 클릭 합니다. 오른쪽 창에 주소가 나옵니다. 이 주소를 복사 합니다.





Hcash를 채굴하던 풀에서 지갑에 있는 payout 주소를 입력하고, 인출을 합니다. 





Pool 에서 보낸 코인이 CP지갑으로 들어 왔습니다. 이제, PoS가 진행되야 하는데, 왼쪽 하단에 아이콘을 보면 회색 화살표가 있습니다. 이 녀석이 초록색 불로 바뀌어야 하거든요. 




여기서 부터가 진짜 입니다.

제가 시작 할때, Hshare의 블럭체인이 위치 하는 곳을 알아 두어야 한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그 위치에 파일을 하나 만들어 넣어야 합니다.

Hshare.conf 라는 파일을 메모장으로 만들어 넣습니다. 대소문자 구분 하세요. 소문자로 하니 안되더군요.


Hshare.conf 

staking=1





이 파일을 저장 하고나서, hshare-qt.exe 파일을 종료 하고, 다시 시작 합니다.

그렇게 몇분이 지나면, 회색화살표가 흰색 화살표로 변합니다.




마우스를 올리면, 아래와 같이 PoS 채굴상태를 보여 줍니다. 




스마트폰의 경우는 앱만 설치하면, 앱을 별도로 구동하지 않아도 PoS에 채굴이 진행 됩니다. 아마도 서버 상에서 PoS를 대행하는 공간에 저장하고 마치 마이닝풀에서 채굴을 하듯이 공동 채굴을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런데, 지금 PC에서 PoS채굴을 하는 방식은 컴퓨터가 켜진 상태에서 네트웍에 계속해서 접속을 해야 하며, 독자적 채굴하는 Solo mining과 동일한 방식으로 보여 집니다. 따라서, PC 지갑으로 PoS 채굴을 성공하기에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 됩니다. 어쩌면 제가 보유하고 있는 Hshare 코인이 너무 소량이라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고로, Hcash를 PoS 채굴을 하시려면, 모바일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상황에 변화가 생기면, 내용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