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ICO TOP 8 : 최고 ICO 코인 : ICO Stat - ROI Since ICO 본문

ICO 정보제공 서비스

ICO TOP 8 : 최고 ICO 코인 : ICO Stat - ROI Since ICO

STIMA 2018.12.15 23:30

ICO는 암호화폐를 통해 만들어진 최고의 자금조달 수단으로 각광을 받았습니다. 정말 짧은 시간동안 이긴 하지만요. ICO가 지금 시장에서 지탄을 받는 이유는 ICO의 개념이 주식의 IPO와 너무 비슷하게 인식되었고, 투자자들도 ICO를 통해 큰 수익을 얻고자 했기 때문일거라 생각 됩니다. 애초에 ICO는 그야말로, 코인에 대해서 알리기 힘들고, 투자를 받기도 힘들기 때문에 코인에 대해 잘 아는 코인커뮤니티에서 정말 소액의 자금을 기부를 받아 프로젝트를 만들어 가기 위한 방안 이었습니다. 그런데, 그렇게 기부한 코인에 대한 대가로 받은 코인이 상장을 하고, 그 코인의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자 ICO를 바라보는 시각이 바뀌었습니다. "ICO에 투자를 하면, 엄청난 수익을 얻을 수 있구나!"

그때 부터 자금이 들어오기 시작 하고, 그로 인해 코인의 가격이 상승하더니 수많은 투자성공사례가 공유되기 시작 하면서, 과도한 투자와 과도한 기대가 넘쳐나기 시작한 것이죠. 그것을 바로 탐욕이라 표현해도 무리가 없지 않나 싶습니다.



그동안의 수많은 ICO중에서 최근에 진행되었던 ICO들은 투자받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가격의 대폭락으로 월급도 제대로 주지못하고, 직원을 해고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다고 전해집니다. 애초에 ICO를 할때, 국가화폐로 진행하지 않았기 때문인 것이죠. 이렇게 어려운 상황임에도, 초기에 ICO를 진행했던 코인들은 아직도 높은 수익률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 상황을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는데요. ICO STATS(icostats.com) 입니다. 이 사이트에는 ICO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제가 자주 확인하는 메뉴는 ROI Since ICO 입니다. 


ICO TOP 8에 이름을 올린 코인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NXT, IOTA, Ethereum, NEO, Spectrecoin, Stratis, Ark, Binance




이게 정말 가능한 수익률인가 싶을 겁니다. ICO가 한참 많이 진행되면서, 2016년까지는 진행했던 코인들은 대체로 좋은 결과가 있었으나, 2017년 이후 부터는 재미(?)를 본 코인이 많지 않습니다. 


이 표를 보는 방법은 코인명, ICO이후 수익률, ICO날짜, ICO가격, 현재가격 순 입니다. 특히, ICO PRICE는 ICO당시의 USD가격과 ICO당시 지급된 Token의 갯수로 나누어서 계산한 수치 입니다.


1페이지에 총30개의 코인을 표시 하는데, 하단에 페이징으로 이동하면서, 총 100여개 정도의 코인의 성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첫페이지에서는 엄청난 수익률코인이 보여지지만, 뒤로가면, 수익률 마이너스 코인이 가득 합니다.


제가, 이 서비스를 자주 이용하는 이유는 이더리움 가격이 어느정도 되어야 안정이 될지 가늠해 보기 위해서 입니다. 아직 답을 찾지는 못했지만 말이죠. 







8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