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213
Total
1,007,357
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LBRY 업그레이드와 보상 코인 받기 본문

분류없음

LBRY 업그레이드와 보상 코인 받기

STIMA 2019.01.28 23:43

요즘에 컨텐츠관련 코인에 대한 코인들에 많은 관심들이 모이는 것 같습니다. 우리나에서 영화 관련 서비스 중에서 최다 리뷰를 자랑하는 Watcha에서 코인을 발행하면서, 코인에 대해 전혀 관심이 없던 분들도, 이게 도대체 무엇인가 하고 궁금해 하시기도 하더군요. 워낙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이기에 얼마나 파급력이 생길지는 관심이 갑니다. 그러다 보니, 라이브러리는 또 얼마나 바뀐모습을 하고 있는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라이브러리(LBRY)코인을 열심히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메일을 받다 보니, 잊을만 하면, 한번씩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저절로 알게된 몇가지가 있어서, 공유해 봅니다.


LBRY에서는 주기적으로 (대략 1주일에 한번씩) 메일을 보내어, 최신 컨텐츠 중에 인기가 있는 채널을 소개해 줍니다. 이렇게 소개된 채널의 경우 조회를 하면, 코인 보상을 받게 됩니다. 아래 화면은 LBRY 정기 뉴스레터 입니다. @JordanBPeterson 이라는 계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해당 채널로 접속하기 위해 메일을 클릭 하면, 브라우저에서, LBRY 클라이언트를 열려고 합니다. 

물론, 클라이언트가 설치 되어 있어야, 기존의 클라이언트가 열릴게 되겠죠.





LBRY 클라이언트가 블록체인 Sync를 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걸립니다.





그사이에, 클라이언트 업그레이드가 되었나 봅니다. 바로, 업그레이드를 할 수도 있겠지만, 

나중에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 Upgrade on Close를 클릭 합니다.






@JordanBPeterson 채널로 접속을 해보니, 컨텐츠 마다 간색 리본이 있습니다. 그중에 한가지 컨텐츠를 클릭합니다.





잠시, 컨텐츠를 다운로드를 합니다. 클릭하여 Play를 하니, 4 LBC를 보상해 줍니다.

이런식으로 LBRY에서 1주일에 한번씩 추천하는 채널의 영상을 조회 하여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측 상단 메뉴의 코인을 클릭하면, 계정의 잔고와 보상받을 수 있는 내역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현재 보유한 LBRY의 수와, 우측에는 50 LBC를 받기를 클릭하도록 유도 합니다.





클릭해 보았더니, 현재 LBRY 컨텐츠를 109회 조회를 했는데,  1000회 조회를 하면, 50 LBC를 보상으로 주는데,

단, 하루에 10회 까지만 조회수로 인정한다는 메시지가 표시 됩니다. 쉽지는 않습니다. 꾸준히 활동을 하라는 말이죠.





그외 보상을 받을 수 있는 항목들이 있는데요. 

Level up with LBRY 는 클라이언트 업그레이드를 하면, 10 LBC를 보상 해줍니다.

Many View L5 : "LBRYnaut"는 조금전에 설명드린 1000회 조회 하면, 50 LBC를 보상해줍니다.

Weekly #LBRYCast는 주간 뉴스레터에서 추천한 채널의 콘텐츠를 조회 하면, 4 LBC를 보상해 줍니다.

Custom Code는 슈퍼모델이나 락스타(Rock Star) 자격으로 참여하는 경우에 대한 보상 입니다.

LBRY 생태계에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모으기 위한 방편 인것 같습니다. 그런데, Custom Code의 정의로만 보면

꼭, 유명한 크리에이터를 위해서만 있는 기능은 아닌것으로 보이면, LBRY팀에서 필요에 따라 

마케팅 등의 용도로 필요하면, 사용하는 보상 코드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아래 화면은 LBRY 업그레이드를 하기 위해 클릭을 했을 때의 모습 입니다.





그런데, 그 당시에 업데이트 하지 않고, 몇일 후에 다시 접속을 했더니, 보상 금액이 올랐습니다. 

이런 경우가 매번 발생하는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라이브러리 코인 클라이언트를 보면, 여러가지 많은 시도들을 하고 있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컨텐츠 관련 블록체인 서비스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를 하고 있기에, 초기 컨텐츠 블록체인으로 어떻게 성장하는지 지켜보는 것도 흥미롭습니다. 다만, 라이브러리도 전용 클라이언트가 아닌, 일반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사용할 수 있는 방식으로 바뀌어야 경쟁 서비스들과의 경쟁에서 유리한 고지에 위치 할 수 있을 거라는 것은 제 단순한 의견 입니다.







5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