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Metamask 메타마스크에 BSN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추가 하기 본문

NFT : Non Fungible Token

Metamask 메타마스크에 BSN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 추가 하기

STIMA 2022. 1. 17. 22:26
반응형

메타마스크를 만들때, 처음 사용한 곳이 이더리움이기에 이더리움 지갑으로 아는 경우가 많으나, 다양한 지갑의 지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에서 사용하는 코인 지갑의 표준인 셈 입니다. 그래서 다른 코인의 지갑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코인의 블록체인 정보를 입력해 주어야 하는데요. 저는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의 지갑을 추가하는 것을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사진은 브라우저에서 1. 여우 아이콘을 클릭 하면, 지갑 화면이 표시된 상태 입니다.

사진의 윗쪽을 보시면, 지갑화면에서 이더리움 메인넷 이라는 글자가 보일 것입니다. 이것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 처럼, 네트워크 화면이 표시되고, 현재 이더리움의 메인넷에 접속이 되어 있는 상태를 보여 줍니다. 이더리움은 메인넷 말고도, 다양한 테스트넷이 있습니다. 이더리움으로 개발을 하거나, 테스트를 할 때에 테스트넷을 통해서 수수료 부담없이 테스트가 가능하죠. 물론 아무런 가치가 없는 테스트 이더리움 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 와서, 아래 그림의 아랫쪽을 보시면, 네트워크 추가 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클릭 합니다.

 

 

네트워크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 처럼, 브라우저에서 METAMASK의 설정화면이 표시 됩니다. 설정 중에서 Add a network 화면 이죠. 이곳에서 추가 하고자 하는 네트워크의 명칭을 입력 하면 되는데요. 각 블록체인 마다 메타마스크에 자사의 코인을 추가 하기 위한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그러므로, 해당 코인의 공식페이지 등을 잘 살펴 보면 됩니다.

 

그래서, BSN 을 추가 하기 위해서 Binance의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니, 아래와 같은 내용이 정리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복사하기 좋게, 아래 입력해 놓았습니다. 한줄씩 복사하여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Network Name: Smart Chain
New RPC URL: https://bsc-dataseed.binance.org/
ChainID: 56
Symbol: BNB
Block Explorer URL: https://bscscan.com

 

아래 화면은 BSN(Binance Smart Chain Network)정보를 추가 한 화면 입니다.

 

 

저장 버튼을 클릭 하면, 아래와 같이 BNB가 표시된 바이낸스 지갑 설정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렇게, BNB지갑이 만들어진 상태에서, 이더리움으로 옮겨 가려면, 아래의 화면과 같이, 처음에 이더리움 메인넷을 선택했을 때와 같이, Smart Chain을 클릭하면, 네트워크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이 표시 됩니다. 여기에서 이디리움 메인넷을 선택 하면 됩니다. 

 

이번에는 메타마스크에 BSN 바이낸스를 추가하는 것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이미 아시겠지만, BSN외에도 클레이튼, 트론 등 ERC-20 등 호환되는 코인들의 지갑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이번에는 바이낸스 지갑과 함께 즐거운 시간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