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블록체인 주변 이야기

NHML 나이스해시 마이너 레거시 v1.9.0.16 설치 하기 본문

채굴풀 mining pool/나이스해시 Nicehash

NHML 나이스해시 마이너 레거시 v1.9.0.16 설치 하기

STIMA 2019. 3. 2. 23:00
반응형

NHML 나이스해시 마이너 레거시로 채굴소프트웨어를 변경하는 작업이 매우 간단하게 진행될줄 알았는데, 의외의 복병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 상황을 벗어날 수 있는 기록을 남겨두기 위해, 정리를 합니다. 이 기록은 Window 7에서 NHML을 설치하는 과정과 오류를 해결하는 과정 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부터 차근자근 가보겠습니다. 채굴자는 SELL 입장에서 시작 합니다. 채굴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DOWNLOAD버튼을 클릭 합니다. (만약에 나이스해시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nicehash 회원 가입부터 하세요.)





이동한 경로는 miner.nicehash.com 입니다. 채굴기 정보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화면의 좌측 하단에, DOWNLOAD FROM GITHUB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번에는 GITHUB 사이트로 이동을 했습니다. 이곳을 이용하는 이유는

이곳은 전세계 개발자들이 소스를 배포하는 곳으로, 여기에 바이러스 파일이 올라오면, 개발자들이 인지하고

공론화 되기 때문 입니다.






스크롤을 주욱 내리면, 아래와 같이 링크가 여러개 있습니다.

nhm_windows_1.9.0.16.zip 파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다운로드 받은 압축파일을 해제 하니,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파일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NicehashMinerLagacy.exe 파일을 실행 시킵니다.





그랬더니, 아래와 같은 오류가 나옵니다. 




.net framework의 문제인데요. 저는 4.5 버전을 설치 하려고 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30653


(새로 설치한 운영체제의 경우 Visual Studio Visual C++ 재배포 패키시를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https://www.microsoft.com/en-us/download/details.aspx?id=40784





다운로드 받은 exe 파일을 실행 합니다.





실행하여, 설치를 완료 했습니다.





이제 다시, NicehashMinerLagacy.exe 파일을 실행 시킵니다.

이제,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었고, 약관 동의 화면이 등장 합니다.





로그인을 하거나, 비트코인 주소를 직접 입력합니다.





로그인을 합니다.





NHML이 드디어 실행이 되고, 채굴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받기 시작 합니다.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다운로드 다 받았으니, 채굴을 시작 하기 위해, Start 버튼을 클릭 합니다.





벤치마크를 하지않으면, 채굴이 되지 않습니다. YES 하셔야 합니다.





벤치마크를 하여, 어떤 알고리즘을 채굴하는 것이 더 채산성이 높은지 계산 합니다.





방화벽 허용할 것인지, 계속 물어 보기 때문에, 계속 지켜보면서, 허용을 해주셔야 합니다.





벤치마크 까지 종료 되고, 본격적인 채굴을 합니다. 

제 경우 CPU만 채굴을 해서인지, NHMv2와 비교해서 채산성에는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아무래도, 성능의 급격한 향상은 GPU에서 발행하기 때문인 듯 합니다.




나이스해시 레거시 채굴프로그램을 오랜만에 다시 설치해 봤습니다. GPU로 채굴하시는 분들은 채산성 향상을 위해 반드시 나이스해시 마이너 레거시를 이용하여 채굴을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